뉴스 > 해외증시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목록목록

블룸버그·닛케이·FT `24시간 재테크 레이더` 돌아갑니다
2021-10-04 18:26:42 

◆ 매경 해외 재테크 네트워크 ◆

매일경제 자이앤트TV의 재테크 네트워크는 세계 명품 신문들과 강력한 제휴를 기반으로 한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높아진 눈높이를 한껏 충족한다.

블룸버그,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 파이낸셜타임스(FT), 인민일보 등 해외 주요 제휴사를 콘텐츠로 뉴스의 심도를 더할 계획이다. 매일경제는 그동안 한국 최고 경제신문이라는 신뢰와 명성을 토대로 블룸버그 등 해외 주요 매체들과 협력 관계를 구축해왔다. 본지는 이 네트워크 효과를 더욱 강화해 해외 시장 투자자들이 원하는 속보성과 전문성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금융·재테크 기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미국 대표 경제 전문 미디어그룹 블룸버그가 24시간 세계 경제 전문 뉴스를 지원한다. 현재 전 세계 72개국 146개 지국에서 2400여 명의 기자가 하루 5000편 이상의 최신 경제 뉴스를 공급하고 있다. 블룸버그의 프로페셔널 서비스는 전 세계 32만명 이상의 금융전문가 및 기업체가 이용하고 있다.

매일경제는 블룸버그와 제휴를 맺고 경제 분석 리포트, 금융시장 뉴스, 데이터 등을 활용하고 있다. 이외에도 기후변화 대응, 차세대 모빌리티, 블록체인 등 신산업에 대한 블룸버그의 심층 분석과 최신 뉴스 등을 발 빠르게 전달하고 있다. 닛케이는 일본 내 최고 경제지로 일본뿐 아니라 전 세계 시장의 신문과 전자판 등을 통해 심도 있는 기업·금융·투자 뉴스를 제공하고 있다. 매일경제는 닛케이의 금융·시장·투자 뉴스 등 중에서 한국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소개할 계획이다. 매일경제는 동남아시아에도 폭넓은 제휴망을 갖고 있다.
프놈펜포스트, 베트남뉴스, 비엔티안타임스 등이 매일경제와 제휴를 맺고 있다. 이와 함께 태국 방콕포스트, 인도네시아 자카르타글로브, 필리핀 마닐라불레틴, 말레이시아 뉴스트레이트 등과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매일경제는 이 같은 네트워크를 활용해 동남아 관련 투자 뉴스도 독자들에게 전달할 방침이다.

종합편성 채널 MBN 역시 CNN, AP통신, 로이터통신 등 제휴사 네트워크를 활용해 생생한 해외 뉴스를 전달한다.

[도쿄 = 김규식 특파원]

기사 관련 종목

종목명 현재가 등락 등락률(%)
레이 24,550 ▼ 300 -1.21%
 
해외증시 목록보기
뉴욕증시, 기업실적 호조·강한 10월.. 21-11-17
[뉴욕유가] IEA "원유 공급 증가"에.. 21-11-17
- 블룸버그·닛케이·FT `24시간 재테.. 18:26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01.19 14:28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836.61 ▼ 27.63 -0.96%
코스닥 931.42 ▼ 12.52 -1.33%
종목편집  새로고침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