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해외증시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목록목록

우버 `앙숙과의 동침`…뉴욕 택시도 호출한다
2022-03-25 17:16:33 

미국 뉴욕에서 우버 앱으로 택시를 호출할 수 있게 됐다.

24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우버는 뉴욕 택시업계와 '옐로캡'으로 불리는 뉴욕시 모든 택시를 등록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합의로 승객들은 우버 앱을 통해 뉴욕 택시를 예약할 수 있다. 우버는 "우버 고객은 우버X 서비스와 똑같은 요금을 내며, 이 요금은 택시 m요금보다 높거나 낮을 수 있다"고 말했다.


우버는 그동안 한국, 스페인, 독일, 콜롬비아 등에서 택시 호출 서비스를 실시해 왔지만 미국에서 일반 택시를 허용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가이 피터슨 우버 사업개발본부장은 "이번 합의의 진정한 승자는 기사들과 승객들"이라면서 "기사들은 한산한 시간대에 승객을 찾느라 걱정할 필요가 없고, 승객들은 우버 앱에서 수천 대의 옐로 택시에 접근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우버는 이번 합의를 통해 우버 운전기사 인력난을 다소나마 해결할 수 있고, 택시업계는 휘발유 값 급등 등에 따른 수익 감소를 우버를 통해 일부 만회할 것으로 보인다. WSJ는 "이번 합의로 우버 이용객의 대기 시간이 줄어들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실리콘밸리 = 이상덕 특파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해외증시 목록보기
뉴욕증시, 대형 기술기업 실적 앞두.. 22-04-27
경기둔화 공포에 짓눌린 뉴욕증시….. 22-04-27
- 우버 `앙숙과의 동침`…뉴욕 택시도.. 17:16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06.27 15:59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401.92 ▲ 35.32 1.49%
코스닥 770.60 ▲ 20.3 2.71%
종목편집  새로고침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