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뉴스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목록목록

하나금융TI, 디지털 혁신기술로 금융IT 주도
2018-07-12 04:01:04 

◆ 2018 국가대표브랜드 대상 ◆

하나금융그룹의 IT 전문기업인 하나금융티아이(대표 박성호)는 그룹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으며 진화 속도가 빠른 금융IT 전문회사로 평가받고 있다.

2016년 하나금융티아이는 아프로서비스그룹이 인수한 인도네시아 현지 은행 금융IT 시스템 구축에 참여하면서 인도네시아 지사를 개설했다. 현지에 진출한 하나금융그룹 계열사들을 위한 IT인프라를 지원하고 독자적인 제품으로 글로벌뱅킹 시스템 시장에 직접 뛰어든 것이다.

하나금융티아이는 IT 기반 금융 분야 글로벌 진출의 선두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지난해 2월 국내 금융권 최초로 해외에 IT 자회사 '넥스트 티아이(TI)'를 설립했다.
인도네시아 현지에 설립된 넥스트 티아이를 중심으로 신기술 적용, 자체 솔루션을 통한 핀테크 시장 공략을 위해 국내 스타트업, 인도네시아 IT 기업과 협업 중이다. 아울러 지난해 9월 인도네시아 현지 은행 차세대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한 경험을 바탕으로 베트남, 인도 등지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올해 1월에는 기존 전통적인 금융권 조직과 차별화한 최고기술책임자(CTO) 중심의 디지털 혁신 전담 조직 'DT랩(Digital Transformation Lab)'을 신설했다.
DT랩 총괄 겸 CTO로는 실리콘밸리와 삼성전자 소프트웨어 연구소장 출신인 김정한 씨를 영입했다.

하나금융티아이는 금융 IT 분야 우수 인재 육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올해 하반기에는 신기술, 글로벌 인재 등 신규 채용을 대폭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오픈 이노베이션을 위한 전담 조직을 꾸려 외부 스타트업과 투자 협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박성호 대표는 "협력사 및 핀테크 분야 스타트업과의 동반성장과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금융 IT 분야 상생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제이 디지털뉴스국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관련 종목

종목명 현재가 등락 등락률(%)
삼성전자 55,200 ▲ 2,100 +3.95%
 
전체뉴스 목록보기
"코로나19, 취약계층에 더 타격…저.. 22-08-03
서민은 물가고로 신음하는데…떼돈 .. 22-08-03
- 하나금융TI, 디지털 혁신기술로 금융.. 04:01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10.04 15:59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209.38 ▲ 53.89 2.50%
코스닥 696.79 ▲ 24.14 3.59%
종목편집  새로고침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