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뉴스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목록목록

[여행 +] 로키산맥의 여름…`익스트림` 문이 열렸다
2018-07-23 04:01:06 

'2018 고프로 마운틴게임' 참석해보니

연이은 폭염에 어디론가 떠나고 싶지만 가까운 나라는 싫다. 여러 번 가 봐서 뻔할뿐더러 그곳도 덥긴 마찬가지다. 가만히 앉아 쉬기만 하는 휴양지도 끌리지 않는다면, 이번 여름 휴가만큼은 독특하고 색다른 무언가를 경험하고 싶다면, 태양이 뜨거울수록 짜릿한 익스트림 스포츠의 도시, 콜로라도 베일(Vail)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콜로라도는 스키로 유명한 곳 아니냐고? 뙤약볕이 내리쬐는 여름의 베일은 스키 그 이상의 스릴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지난 6월 미국 최대 익스트림 스포츠 축제이자 로키산맥의 여름을 알리는 행사인 '2018 고프로 마운틴게임'에 참석하기 위해 콜로라도 베일로 향했다.
산 정상이 눈으로 뒤덮인 로키산맥의 모습에 설렘을 감출 수 없었다. 덴버 공항에서 차로 두 시간쯤 달렸을까? 로키산맥 아래 고즈넉이 자리 잡은 베일의 한 리조트에 도착할 수 있었다. 매년 6월 베일 지역에서 개최되는 '고프로 마운틴게임'은 카약, 클라이밍, 래프팅, 러닝 등 12가지 종목을 프로 선수와 일반인이 참가해 즐기는 미국 최대 익스트림 스포츠 축제로 올해 17년째다. 관람객 등 7만명의 참가자가 몰리며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한 '2018 고프로 마운틴게임'의 매력을 알아보자.

산과 물을 넘나드는 익스트림 스포츠의 세계

마운틴게임이라는 이름만 듣고 '수상스포츠가 없나?'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산악스포츠부터 수상스포츠까지 총 12가지 스포츠 액티비티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그중 단연 최고 인기 종목은 산악바이크와 카약. 프로 산악바이크 선수들이 바위와 진흙탕으로 가득한 산길을 달리며 위험천만한 묘기를 부리는 모습이 감탄을 자아낸다. 경기 종목 중 가장 역동적이다.

카약은 마운틴게임 초기부터 이어지고 있는 대표 종목이다. 카약에 올라 로키산맥에서 흘러내려온 강물을 따라 노를 젓다 보면 산맥과 함께 장관을 이루는 파란 하늘, 그리고 우거진 수풀과 마주하게 된다. 넋이 나간 듯 황홀경에 빠지게 되지만 방심은 금물. 여차하면 급류에 휩쓸려 강물 바닥까지 감상하게 될지 모르니 말이다. 카약 외에도 래프팅, 스탠드업 패들보드 등 스릴 넘치는 수상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화려한 줄타기 갈라쇼…해발 2500m에서 즐기는 요가

경기 참가보다 관람이 목적인 참가자도 현장의 활기찬 분위기를 십분 느낄 수 있는 액티비티가 있다. 마운틴게임이 개최되는 이곳 베일 지역은 해발 약 2500m에 위치한 고산지대인 만큼 대기에 산소가 부족한 대신 청정하다. 광활한 대자연을 몸소 느끼고 싶은 참가자에게는 격렬한 운동보다 아웃도어 요가가 안성맞춤이다. 아웃도어 요가 세션은 스포츠 액티비티의 피로를 풀어주는 리커버리 요가와 부드럽고 리듬감이 있는 빈야사 요가로 이뤄져 있다. 공기 좋고 물 좋은 로키산맥의 산자락 아래에서 즐기는 요가를 통해 활력을 되찾아 보자.

전 세계에서 초청받은 선수들이 펼치는 슬랙라인 종목, 일명 줄타기 갈라쇼는 떨어질 듯 말 듯 줄 위에서 날아오르며 회전하는 아찔한 묘기를 선보인다. 줄 위에서 걸어다니며 더 많이 회전하고 더 높이 올라갈수록 득점률이 높기 때문에 고도의 균형 감각과 집중력을 요하는 경기다. 관중의 열띤 응원과 함성이 어우러져 눈과 귀가 즐거운 볼거리를 선사한다.

반려견과 함께하는 경기

반려동물 시장 규모가 어마어마한 미국답게 마운틴게임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게 바로 반려견과 함께하는 경기 종목이다. 반려견들의 멀리뛰기, 스피드 대결부터 반려견과 견주가 함께 참여하는 산악 마라톤까지 다양한 대결 종목을 갖추고 있다.
고난도 훈련을 받은 반려견과 그 견주들, 그리고 엄청난 인파의 관람객들이 미국 전역과 전 세계에서 몰려든다.

그중 가장 인기 있는 종목은 물 위에 매달려 있는 핀을 높이 뛰어 잡는 종목(Dockdogs Extreme Vertical). 경기 신호탄이 울리면 쏜살같이 달려가 물 위에 매달려 있는 핀을 낚아챈다. 커다란 반려견이 덩치에 어울리지 않게 재롱부리는 모습을 구경하는 것도 하나의 재미다.

※베일 지역에서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고 싶다면=베일 지역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고프로 마운틴게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액티비티를 예약하거나 자세한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콜로라도 = 소수현 여행+ 작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관련 종목

종목명 현재가 등락 등락률(%)
태양 8,970 ▼ 110 -1.21%
 
전체뉴스 목록보기
이란 대통령 "핵합의 복원 회담에 진.. 21-11-17
비트코인, 한때 6만달러 아래로 떨어.. 21-11-17
- [여행 +] 로키산맥의 여름…`익스트.. 04:01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01.18 04:30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918.55 ▼ 3.37 -0.12%
코스닥 971.81 ▲ 0.42 0.04%
종목편집  새로고침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