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뉴스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목록목록

[속보] 시진핑 "경제 세계화 동력 확대…보호주의 반대"
2019-11-05 11:33:52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5일 상하이(上海)에서 열린 제2회 국제수입박람회 개막식에서 "경제세계화는 거스를 수 없는 조류"라면서 "우리는 대외개방의 조치와 태도를 더 강화하고, 힘을 합쳐 세계의 케이크를 더 키우겠다. 경제 세계화 동력을 더 크게 만들겠다"고 밝혔다

시 주석은 "전세계 협력 방법을 활성화하고 경제 세계화 동력을 더 크고 더 좋게 끌어올려, 방해물을 점점 더 줄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 주석은 또 보호주의와 일방주의에 대해서도 반대 의사를 강력히 피력했다.

시 주석은 "우리는 개방을 통한 발전을 반드시 견지해 나가야 한다"며 "교류와 협력을 심화하고, 손을 놓는 것이 아니라 손을 붙잡고 벽을 세우지 말고 허물어 나가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어 "보호주의와 일방주의를 반대하고, 무역장벽을 끊임 없이 허물어 나가야 한다"며 "글로벌 가치사슬과 공급 사슬을 개선해 시장의 수요를 함께 육성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세계 경제 발전이 직면한 난제는 어느 한 국가가 해결할 수 없다면서 ▲개방과 협력의 세계 경제 공동 건설 ▲개방과 혁신 세계 경제 공동 건설 ▲개방과 공유의 세계 건설이라는 세 가지 해결책을 제시했다.

또 한 단계 높은 수준의 대외 개방 정책 5가지도 공개했다.

시 주석은 "중국은 시장 개방 확대, 개방 구조 개선, 경영환경 개선, 양자·다자 협력 심화, 일대일로(一帶一路) 등 5가지 조치를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시 주석은 미중 무역전쟁의 주요 쟁점인 지식재산권에 관해서도 보호 노력을 강화하겠다면서 기술 봉쇄나 기술 격차를 확대하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뉴스 목록보기
은행권 첫 '10년만기' 신용대출 나왔.. 22-05-01
美 캔자스주서 강력한 토네이도…건.. 22-05-01
- [속보] 시진핑 "경제 세계화 동력 확.. 11:33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07.01 15:59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305.42 ▼ 27.22 -1.17%
코스닥 729.48 ▼ 15.96 -2.14%
종목편집  새로고침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