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뉴스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목록목록

금융위원장 "회계처리기준 적용 기업 불확실성 줄일 것"
2019-10-31 08:00:05 

은성수 금융위원장
사진설명은성수 금융위원장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31일 회계처리기준 적용과 관련된 기업의 불확실성을 최대한 줄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은 위원장은 한국공인회계사회·대한상공회의소 주관으로 이날 오전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회 회계의 날' 기념식에서 축사를 통해 "기업 현장에서 여전히 회계처리 적용 등을 둘러싸고 갈등과 우려의 목소리가 크다"며 이같이 밝혔다.

은 위원장은 "기업 등이 관련 기관에 회계기준을 질의하면 전문가적 판단 사항임을 들어 답변에 소극적이거나 늦게 회신을 한다고 한다"며 "금융위를 비롯해 금감원, 회계기준원은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질의에 대해 회계기준 적용 방법 등을 적극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추진 중인 회개개혁으로 회계 투명성이 제고될 것이라는 기대도 있지만 제도 변화로 불편함, 비용부담 증가 등 우려의 목소리가 있는 것도 사실"이라며 "이런 현장의 상반된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균형된 관점에서 각종 회계개혁 조치가 시장에 안착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기업은 회계개혁을 장기적인 성장을 위한 필수적인 투자로 바라볼 필요가 있고 회계업계는 영업 위주 관행에서 탈피해 감사 품질 개선에 집중함으로써 회계개혁의 정당성을 스스로 입증해 나가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공인회계사들도 '자본시장의 파수꾼'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책임과 윤리의식을 가지고 기업 현장에서 그 역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회계의 날은 회계개혁법인 새 외부감사법이 제정·공포된 2017년 10월 31일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된 것으로 올해로 두 번째 행사가 열렸다.

[연합뉴스]

Copyrights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21
전체뉴스 목록보기
한일, 2차 협의서도 평행선…WTO 법.. 19-11-20
브라질 보우소나루 "새 정당의 대통.. 19-11-20
- 금융위원장 "회계처리기준 적용 기업.. 08:00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01.22 15:59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267.25 ▲ 27.56 1.23%
코스닥 688.25 ▲ 11.73 1.73%
종목편집  새로고침 

mk포토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