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뉴스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목록목록

추경호 "해외발 충격 국내 실물경기 파급 가능성에 선제 대비"
2022-07-03 14:07:53 

비상경제장관회의 주재하는 추경호 부총리
사진설명비상경제장관회의 주재하는 추경호 부총리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3일 "대외의존도가 높은 우리 경제의 특성상 해외발(發) 충격이 물가·금융시장을 넘어 수출·투자 등 국내 실물경기로 파급될 가능성에도 선제적으로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추 부총리는 이날 정부 서울청사에서 비상경제장관회의를 열고 "실물지표 상으로는 어려운 대외여건 속에서도 아직은 국내 경기의 회복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고 판단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해외변수의 국내 파급 영향이 더욱 강해지면서 물가 오름세와 금융시장 변동성이 확대되고 있는 데다 향후 경기 흐름에 대한 불확실성도 커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일요일인 이날 회의를 연 추 부총리는 "민생과 경제를 살리는 데는 주말도, 휴일도 없다"며 "정부는 긴 호흡을 갖고 우리 경제가 위기 상황을 슬기롭게 헤쳐나갈 수 있도록 그 어느 때보다 비상한 각오로 솔선수범하면서 가용수단을 총동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우선 비상경제장관회의를 통해 물가, 실물경기, 금융시장 상황을 매월 한 차례 이상 종합 점검하여 경제 상황에 대한 부처 간 인식 공유를 강화하고 물가뿐만 아니라, 수출, 투자, 소비 등 애로가 발생하는 부문에 대해서는 전(全) 경제팀이 하나가 되어 해결책을 제시하는 등 신속히 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Copyrights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전체뉴스 목록보기
[이슈 In] G2, 세계 경제 주도권 다.. 22-07-27
바이든, SK 29조 대미투자 발표에 함.. 22-07-27
- 추경호 "해외발 충격 국내 실물경기.. 14:07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09.28 15:59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169.29 ▼ 54.57 -2.45%
코스닥 673.87 ▼ 24.24 -3.47%
종목편집  새로고침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