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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유 / 의복] 2Q21 Preview: 이어지는 업황 회복
2021-07-21 14:39:11 

● 브랜드사: 1분기에 이은 높은 이익 증가세

브랜드사의 2분기 합산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200% 증가한 2,470억원으로 전망한다.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내수 소비 회복세는 지속되고 있다.

4~5월 의류 소매판매액은 각각 5조원(+28% YoY), 5.2조원(+5% YoY)을 기록해 2019년 4, 5월 수준을 되찾았다.

백화점 매출은 4, 5월 각각 35%, 19% 증가하며 19년도 수준을 이미 뛰어넘었다.

전반적으로 소비 심리 개선세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복종별 차별화는 여전하다.

백화점 내에서도 명품 매출은 19년 대비 60%이상 증가했으나 여성∙남성복 및 캐주얼 매출은 여전히 19년 수준을 하회하고 있다.

2분기는 비수기이며 하반기부터는 pent-up 수요가 점차 둔화되는 가운데 성장성 높은 카테고리를 확보했거나 해외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업체들 중심의 투자 전략이 유효하다.

내수에서는 고성장하는 아웃도어 시장을 선점하고 중국 사업 확장으로 해외 모멘텀을 확보한 F&F를 의류 업종 내 top pick으로 유지한다.

또한 명품 트렌드 확산으로 해외 패션 사업 부문이 고성장 중인 신세계인터내셔날에도 주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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