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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생활용품] 2Q20 Preview: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를 찾자

분석리서치 | 현대차증권 정혜진 | 2020-07-08 10:35:34

▶ 2분기 화장품 업종 실적 컨센서스 하회 전망, 주 요인은 전방 면세 채널 부진

화장품 업종의 2분기 실적은 컨센서스를 하회하거나 낮아진 컨센서스 수준에 부합할 것으로 전망된다.

업종 실적 부진의 주 요인은 화장품 핵심 판매 루트인 전방 면세 채널 업황의 악화이다.

오프라인 판매채널 역시 코로나19로 인한 트래픽 감소 영향에서 자유롭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채널을 제외한 전 채널의 판매 실적 부진이 예상된다.

그러나 이는 브랜드력 혹은 제품 수요에 대한 훼손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라 전방 유통채널 부진에 따른 실적 악화 때문으로 판단된다.

2분기, 업종 실적 저점을 확인하였다고 판단되며, 하반기에 접어들면서 실적과 업황은 점차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화장품 업종에 대한 Overweight 의견을 유지한다.




▶ 업종 실적 바닥 확인, 3분기 지나며 실적과 주가 개선될 것으로 전망

최근 한한령 해제 무드로 인바운드 회복 기대감이 고조되었다.

그러나 영업 환경도 크게 바뀌지 않았고 코로나19 재확산 우려도 존재하는 상황에서 당장 격리조치의 해제나 인바운드의 회복을 기대하는 것은 이르다고 판단된다.

다만, 인바운드가곧바로 회복되지 않아도 시장에서 회복 시점에 대한 가시성이 확보될 경우 주가 모멘텀이 강화될 수 있다고 판단된다.

또한 한한령 해제에 대한 기대감이 실질적으로 개별 기업 실적 회복으로 연결되려면 코로나19로 인한 격리조치가 완화되며 인바운드가 증가해야 되기 때문에, 결국 이에 따른 회복 시점은 결국 3분기 이후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업체별로 시점의 차이가 있겠으나 2분기, 혹은 3분기가 업황과 실적의 저점이 될 것으로 판단되며, 하반기로 갈수록 실적 개선과 주가 모멘텀 회복이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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