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증권사리포트 -> 분석리포트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목록목록

[미디어] 가면과 가명사이

분석리서치 | 키움증권 이남수 | 2020-07-09 09:58:04

코로나19가 촉발한 플랫폼 확장과 성장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은 점차 밀레니엄 세대를 넘어 전 세대를 관통하는 키워드가 되었다.

온라인 채널에서 생성된 방대한 데이터는 빅데이터분석을 통해 기업들과 소비자들의 접점을 넓혀 주었다.

기업들은 분석한 데이터를 통해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마케팅으로 브랜드 로열티를 높이는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보다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높은 구매율과 충성도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8월부터 시행될 데이터 3법으로 가명정보의 활용성이 높아지는 만큼 기업들이 보여줄 새로운 서비스 마케팅 전략이 기대된다.




디지털전환 시대의 최고 수혜는 플랫폼

온라인 데이터의 활용이 빈번해지는 현시점에 코로나19로 오프라인의 데이터들까지 디지털로 전환되고 있다.

데이터3법의시행으로 훗날 개별기업들의 익명처리를 한 데이터들이 오픈될 경우 빅데이터 분석툴이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디지털데이터의 급속한 확대 시대에는 플랫폼 업체들이 더 각광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미 다양한 데이터들을 조합하여 Target광고, 추천서비스,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분석툴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커머스를 비롯하여 검색데이터, 콘텐츠 소비데이터를 보유하고 금융데이터까지 확장하려는 NAVER와 카카오가 최선두에 자리할 것이다.




 
관련 리포트 목록보기
NAVER(035420) 초록 창을 벗어날 수 없어 20-08-03
NAVER(035420) 코로나 이후 시장 지배력이.. 20-07-31
NAVER(035420) 진격의 네이버 20-07-31
넷마블(251270) 실적 정상화 기대되나 상승.. 20-07-30
NAVER(035420) NAVERized, going on. 20-07-29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08.04 15:59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279.97 ▲ 28.93 1.29%
코스닥 835.35 ▲ 7.78 0.94%
종목편집  새로고침 

mk포토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