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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소프트웨어] 위기의 게임주, 투자전략 재점검

분석리서치 | 한화투자증권 김소혜 | 2022-05-19 11:17:03

신작 부재 및 지연, 비용 증가로 2분기 실적도 부진 전망

주요 게임 업체들의 주가는 1) 신작 부재와 2) 라이브 게임 매출 감소, 3) 비용 증가로 인해 연초 대비 평균 45% 하락했다.

4) P2E, 메타버스, 코인 관련 신사업에 대한 리스크가 부각되며 멀티플이 축소된 점도 주가 부진의 이유다.

밸류에이션이 단기간에 급락한 상황이기 때문에, 일부의 반전이 확인되면 주가 반등 가능성도 높다.

하지만 이러한 이슈는 상반기 내 해소될 수 있는 요인들은 아니라고 판단하기 때문에 당분간 게임 업종의 부진한 주가 흐름은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한다.

기대작으로 꼽히던 신작들의 출시 일정은 대체로 지연되고 있으며, 당장 2분기에도 대작 출시는 부재하다.




상대적 매력이 높은건 중소형주 < 대형주

우리는 게임 업종에 대해 보수적인 대응을 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하지만, 상대적으로 대형주들에 대한 매력이 부각될 수 있는 시기라고 판단한다.

엔씨소프트와 크래프톤이 이에 해당한다.

중소형 업체들의 주가는 연초 이후 급락세를 나타낸 것이 비해, 엔씨소프트는 지난해 3분기, 크래프톤은 지난해 4분기부터 주가가 먼저 빠지기 시작했다.

물론, 신작 흥행 부진과 개별 이슈로 인해 하락했지만, 올해 예상실적 기준 현재 밸류에이션은 엔씨소프트 16배, 크래프톤 17배로 경쟁사들 대비 부담스러운 수준이 아니다.

즉, 이익 성장과 신작 부재에 대한 우려가 대부분 반영된 밸류에이션 레벨에서는 일부의 반전 가능성이 나타날때 단기적인 밸류에이션 확대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한다.




대형주의 이익 체력과 밸류에이션 매력 부각

엔씨소프트와 크래프톤의 2분기와 3분기 이익 둔화는 불가피하지만, 조만간 연내 기대작 출시에 대한 구체화된 정보가 공개되면서 신작 기대감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

우리는 높았던 대형주들의 실적 눈높이 하향 조정은 일단락 되었다고 판단하며, 라이브 게임의 안정적인 매출 레벨을 확인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신작 출시에 대한 구체화된 일정 공개 기대감에 따라 주가 모멘텀이 반영될 것으로 예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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