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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소프트웨어] 신성장산업 주간모니터-게임 사용처 플랫폼으로 확대 중

분석리서치 | SK증권 이소중 | 2022-05-25 14:44:05

게임 사용처 플랫폼으로 확대 중

• 5월 19일 로이터에 따르면 짧은 동영상 앱 ‘틱톡’이 모바일 게임을 플랫폼에 도입 예정
• 2016년에 페이스북 앱도 게임 서비스를 도입시켰고, 2021년에는 OTT 플랫폼 넷플릭스도 앱에 게임 서비스를 선보인 만큼 게임의 사용처가 글로벌 플랫폼으로 확대 중
• 플랫폼사는 게임을 통한 직접적인 게임 매출보다는 앱 이용 시간을 늘려 플랫폼 광고 수익을 기대
• 틱톡은 3Q22 베트남을 테스트베드로 동남아 게임 시장에 진출할 것으로 예상
• 틱톡의 모기업 바이트댄스는 2021년에 모바일게임사 문톤테크놀로지 인수해 게임 개발 중
• 한편 틱톡은 젠가 등 다른 게임사들과 협업을 통해 미니게임도 개발 중
• 2022년 틱톡의 매출이 약 14조원으로 전년대비 약 2배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음
• 향후 SNS 및 OTT 플랫폼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게임 콘텐츠에 대한 니즈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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