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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오(237880) 순조로운 실적 턴어라운드 국면

종목리서치 | 하나금융투자 박종대 서현정 | 2019-09-09 13:24:18

하반기 높은 실적 모멘텀 지속

클리오는 전년도 신규 투자와 구조조정이 마무리되고, 히트 상품까지 나오면서 실적 턴어라운드 국면에 들어선 업체다.

특히, 중저가 브랜드 업체 가운데는 유일하게 세개 브랜드 ‘클리오’, ‘페리페라’, ‘구달’이 밸런스를 맞추면서 성장하고 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신제품 '킬커버광채쿠션'과 ‘프로아이팔레트’, 구달의 '비타C세럼'은 히트 제품으로 매출 확대와 영업레버리지 효과가 크다.

2분기 영업이익은 애초 기대치 (OP 34억원)를 크게 넘어서는 50억원 수준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YoY, QoQ 모두 증가하는 실적 턴어라운드 국면은 4분기까지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내수 티몰 첫 진출, 광군제 효과 기대

클리오의 중국 온라인 매출은 그동안 티몰 글로벌을 통해서만 일어났으나, 올해는 티몰 내수가 추가되었다.

티몰 글로벌에서 전년도 월 2~3억원, 올해 월 4~5억원 매출이 발생하고 있다.

광군제는 중국 현지 법인 사업 규모를 한 단계 올려 놓을 수 있는 기회다.

9~10월 재고 확충이 이뤄진 후, 11월 연결 매출로 계상된다.

티몰 내수에서만 3분기 10억원, 4분기 25억원 매출을 목표하고 있다.

주력 제품은 국내 히트 상품 클리오의 프로아이팔레트과 XP쿠션 등이다.

위생허가가 문제도 해결 됐다.

티몰 글로벌에서는 퍼펙트쿠션과 비타C세럼 등에 대한 왕홍 마케팅을 통해 매출 규모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목표주가 2.8→2.5만원 하향, 투자의견 '매수' 유지

2.5만원은 12MF PER 25배다.

실적 추정치 상향 조정에도 불구하고, 화장품 업종 밸류에이션 하락에 따라 적정 주가를 소폭 내린다.

화장품 업종 Top Pick임은 변함 없다.

1) 국내 독보적인 색조 브랜드로서 잇따른 히트상품으로 높은 실적 모멘텀을 이어가고 있으며, 2) 공격적인 중국 시장 온오프라인 전략으로 추가적인 실적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3) 최근 실적 턴어라운드 국면에도 주가 조정으로 현재 주가는 12MF PER 15배 저평가 상태다(CB 부채 계상 영향 제외).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35% 성장한 626억원, 영업이익 60억원으로 QoQ 20% 증가의 실적 턴어라운드 국면을 지속할 전망이다.




클리오 일간챠트01/0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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