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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오(237880) 유연한 전략이 핵심

종목리서치 | 신영증권 신수연 | 2019-09-16 13:50:35

 각 브랜드의 정체성이 확실한 종합 화장품 브랜드사

클리오는 화장품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브랜드 클리오, 페리페라, 구달, 힐링버드, 더마토리 등을 보유한 종합 화장품 브랜드사임. 기존 색조 브랜드인 클리오와 페리페라 위주에서 2018년부터 기초 브랜드인 구달의 성장세가 매력적인 상황임.


 2019년 실적 턴어라운드 요인 분석

첫째, 핵심 브랜드의 히트제품 범위 확장으로 소비자에 다양한 구매경험 제공 가능함. 둘째, 일본인 관광객 입국 증가와 H&B내 입지 확대 등 우호적인 대외환경이 긍정적임. 셋째, 사업 효율 극대화라는 명쾌한 목표하에 유연한 전략 수립을 통해 성장채널에 대응하고자 함.


 하반기 투자포인트

첫째, 국내 성장채널로 판단되는 H&B, 온라인, 면세점에서의 수혜가 예상됨. 탄탄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H&B내 입지를 유지 중이며, 국내외 주요 온라인채널에서의 전략적 판매도 긍정적임. 면세점은 왕홍마케팅을 통해 신제품 판매채널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됨. 둘째, 해외 확장성이 유효함. 일본은 구달의 4Q19 오프라인 입점이, 중국은 하반기 구달 비타C 라인과 클리오 프로아이팔레트의 마케팅이 예정되어있음.


 탄탄한 제품력에 유연한 전략까지, 매수의견과 목표주가 3만원 제시

클리오에 대해 목표주가 30,000원을 제시하며 매수의견으로 커버리지를 개시함. 이는 2019년과 2020년 평균 NOPLAT에 화장품 브랜드사 Target PER 23배를 적용하여 산출되었음.


클리오 일간챠트01/0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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