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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오(237880) CEO 간담회 리뷰: 준비가 된 기업

종목리서치 | DB금융투자 박현진 | 2019-12-19 10:5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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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성장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글로벌: 전일 주요 경영진과 2020년 전략과 중장기 성장방향성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 되었다.

사측의 충분한 시장 스터디와 시뮬레이션을 통한 전략이 도출되기까지의 일련의 과정을 보여 줌으로서 중장기 성장에 대한 임직원들의 자신감을 확인할 수 있었다.

성장을 위한 전략 키워드는 고객경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글로벌로 요약된다.

국내외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양방에서 새로운 고객 경험을 만들어 낼 것이다 라는 것이 주요 골자다.

키워드로만 보면 타사와 비교할 때 차별화 포인트가 없다고 여길 수 있으나 지난 3년간 급변했던 업황 속에서 학습된 노하우와 방법론을 제시하면서 좀더 체계적이고, 섬세하다는 느낌을 받고 왔다.

위기를 극복해나기 위해 해외 입점을 접는 등의 파격적인 행보를 보여왔고, 임직원들의 의식 변화에 다른 성과가 실적으로 보여지고 있는 게 아닌 가란 판단이다.



킬러 아이템으로 채널별 매출 성장세 견조하게 유지될 전망: 2020년 가이던스 매출 2,800억원, 영업이익 260억원을 채널별로 살펴보면 클럽클리오 530억원, H&B 670억원, 온라인 640억원, 면세370억원, 도매/홈쇼핑 190억원, 글로벌 400억원으로 현 성장 추세를 유지하되 해외 실적에 드라이브를 걸겠다는 의도로 보인다.

중국과 일본향 매출로 글로벌 매출을 대부분 채울 것으로 보이는데 특히 일본에서 세럼이나 쿠션파운데이션 등이 이슈화되면서 2019년 일본향 매출이 전년대비 5배 증가하는 것으로 파악된다.

구달 브랜드가 일본 오프라인 시장에 본격 진출하면서 매출 기여도 기대해 볼만하다.

1월 대비 연말 매출 증가가 상당히 큰 것으로 보여 이러한 추세대로라면 2020년에도 일본 매출이 20%YoY 이상 증가하는데 무리가 없을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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