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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오(237880) 순항하는 실적 성장세

종목리서치 | DB금융투자 박현진 | 2020-02-14 11:11:25

News

채널별 고른 성장 지속: 4Q19 연결매출 696억원(+41.5%YoY), 영업이익 43억원(+4,857.5%YoY)으로 매출은 예상치에 부합했고, 영업이익은 10% 하회했으나 대체적으로 양호했다.

계절적 특수로 인한 비용 부담과 성과급 반영 등으로 이익이 예상치를 밑돌았지만 이미 시장에서 비용 발생과 관련해 충분히 소통한바 있다.

채널별로 클럽클리오 매출 성장이 부재했지만 H&B이나 온라인과 같은 신채널에선 40%YoY 이상 매출 성장 했고, 면세와 글로벌도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하고 있다.

브랜드 별로는 클리오가 신제품의 잇따른 성공으로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고, 구달이 H&B채널에서 입지를 높여 나가고 있다.

이외 더마토리나 힐링버드도 매출의 고성장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




Comment

코로나 영향 제한적일 전망: 아이템을 기반으로 매출이 커지는 양상이어서 쉽게 매출 성장이 둔화될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다만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오프라인 채널의 정상영업이 가능했던 곳을 찾기가 어려운 만큼 1분기 실적에 대해 약간의 눈높이 조정을 필요해 보인다.

하지만 국내외로 온라인 채널의 매출 성장세가 강했던 추세 감안시 오프라인 수요 감소가 온라인으로 상당부분 이전되었을 것으로 예상된다.

2020년 가이던스 매출 2,800억원, 영업이익 260억원이 결코 부담스러운 숫자는 아니라고 판단된다.




Action

화장품 중소형사 중 선호 관점 유지: 화장품 기업들의 비용 효율화에 대한 노력이 실적으로 보여지는 시기인데 동사는 채널별 매출 성장이 고르게 나오고 있어 펀더멘탈이 상당히 건전해 보인다.

일단 추정치를 유지하지만 감염병 확산에 따른 부정적 영향이 예상수준에 부합한다면 향후 실적 추정치의 상향 가능성은 열려 있다고 판단된다.

중소형사 중 최선호 관점을 지속적으로 유지한다.




클리오 일간챠트01/0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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