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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오(237880) 2020년 확고한 내수 기반 + 글로벌 가치도 업그레이드

종목리서치 | IBK투자증권 안지영 | 2020-02-24 10:58:37

2020년 매출액 24%, 영업이익 39% 전망, 기업가치 상승 원년

클리오는 2020년 사업 모델 변화를 본격화할 전망. 1분기 코로나 이슈 Peer대비 최소화 전망

1) 핵심 채널인 H&B스토어, 온라인을 중심으로 최소 15%, 30%의 매출 성장성이 전망. H&B스토어는 베스트셀러 구달의 청귤비타C세럼에 이어 더마토리가 올리브영에 신규 입점 중 2) 글로벌, 일본은 지난해 말 오프라인(플라자, 돈키호테, 로프트) 채널에 18년 페리페라, 19년 클리오20년에는 구달의 입점도 시작. 중국은 지난해 티몰(내수, 글로벌)을 중심으로 디지털 전략을 수립, 3) 면세점은 관광객 맞춤형의 VMD 강화, 도매는 왕홍을 통한 중국 내수에 신제품 바이럴 마케팅, 홈쇼핑은 국내의 30~40대 고객층을 겨냥하며 19년 4분기를 기준 고성장을 이어갈 전망.

2020년 클리오는 한중 관계 개선과 더불어 동경올림픽 개최에 따른 수혜 기대. 올해의 중국 전략은 한국과 일본 시장을 통해 입증된 브랜드력을 바탕으로 중국 포지셔닝을 디지털 트렌드에 맞게 재정립 단계에 있어 시장 모멘텀이 시기 적절. 목표 주가는 기존 35,000원 유지. 2019년 내수 포지셔닝과 장악력을 입증, 2020년 글로벌 확장과 최근 중국 시장 모멘텀을 반영했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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