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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글로비스(086280) Bottom Fishing Chance

종목리서치 | 대신증권 양지환 이지수 | 2020-04-06 13:39:17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35,000원 유지

- 1)코로나19 영향으로 현대·기아차의 2020년 공장 가동 차질 및 판매량 감소를 반영하여 해외물류 및 CKD부문 실적 하향 조정, 2)현대·기아차 및 글로벌 완성차 제조사들의 판매량 감소가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PCC부문의 실적 하향 조정, 3)그 외 사업부문의 성장률 하향 등으로 2020년 영업이익 전망치 14.5% 하향함

- 현 주가는 2020년 추정실적 대비 PER 5.5배로 과도한 저평가 상황으로 불확실성 해소 시 급 반등 가능할 것으로 예상함

-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당시 동사 주가는 고점(72,700원) 대비 50.9% 하락한 35.700원까지 하락하였으나, 2009년 135,000원까지 저점 대비 +278.1% 상승

- 코로나19 확산으로 동사 주가는 전일 최저가(70,300원) 기준으로 2020년 고가 159,000원 대비 55.8% 하락하여 2008년 금융위기 때의 하락폭을 초과함

- 어려운 국면이긴 하나 중장기적 관점에서 적극적인 매수에 가담할 것을 추천


2020년 1분기 실적 기대치 하회 전망, 적어도 2분기까지 코로나 19 영향권

- 현대글로비스의 2020년 1분기 실적은 매출액 3조 9,630억원(-6.1% yoy), 영업이익 1,762억원(-4.9% yoy)로 당사 추정치 및 시장 기대치를 하회할 것으로 예상함

- 이유는 1)현대차 국내 공장에서의 코로나19 환자 발생에 따른 가동 차질, 2)코로나19의 전세계 확산에 따른 현대·기아차 및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의 공장 가동 중단, 3)소비심리 위축에 따른 완성차 판매량 저조, 4)BDI 하락에 따른 해운부문의 이익률 하락 등 때문

- 주요 사업부문별 추정 실적은 [국내물류] 매출액 3,451억원(-3.0% yoy), [해외물류] 매출액 1조 6,526억원(-8.9% yoy), [CKD] 매출액 1조 5,077억원(-3.0% yoy)임. 해외물류 중 완성차 해상운송부문은 4,729억원(+5.5% yoy), 건화물부문 1,965억원(-45.0% yoy)로 추정함


현대글로비스 일간챠트01/0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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