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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네이쳐홀딩스(298540) IPO 예정

종목리서치 | 유진투자증권 박종선 | 2020-07-09 11:46:22

 내셔널지오그래픽, NFL, Jeep 브랜드 제품 생산, 유통 전문기업

2004 년 2 월에 준지디털 설립. 2013 년 NGS(National Geographic Society)와 National Geographic 캠핑용품 및 여행용 가방 라이선스 계약. 2015년 의류 라이선스 추가 계약을 체결. 2016년 베라왕(VERAWANG) 라이선스 계약. 2016년 사명을 더
네이쳐홀딩스로 변경. 2019년 하반기에 NFL과 NFL 스포츠의류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 2020년 7월 24일 코스닥 시장 상장 예정

주요 제품별 매출비중(2019 년 기준)은 의류 69.8%, 여행용 가방 20.0%, 잡화류 10.1%를 차지함. 채널별 매출액은 백화점 34.0%, 대리점 32.1%, 온라인 18.9%, 홈쇼핑 11.6%, B2B 3.1%, 수출 0.2% 수준임

공모 후 주주구성: 최대주주 등 37.9%(박영준 대표이사 19.17%, 더네이쳐 16.71% 포함), 벤처금융 및 전문투자자 32.5%, 기타주주 11.9%, 우리사주조합(사전배정+공모주) 1.8%, 공모주주(기관, 일반) 15.9%


 투자포인트 두 가지

1) 브랜드와 유통 경쟁력 확보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실적 성장 지속: ① 10~30 대층을 타겟으로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중심의 브랜드를 부각. 내셔널지오그래픽, Jeep, NFL, 베라왕 등의 브랜드로 의류, 캐리어, 잡화 등으로 제품을 확대함. 또한 주요 타깃 마케팅(TV CF, 친환경 캠페인, 방송PPL[삼시세끼, 런닝맨, 잡사부일체 등])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지속 상승. ② 유통채널 다변화로 안정적인 매출 성장도 긍정적인. 백화점과 대리점의 오프라인 채널도 지속 증가(오프라인 매장 수: 2017년 70개 → 2018년 120개 → 2019년 180개 → 2020년 1분기 234개)하고 있고, 온라인 및 홈쇼핑 채널도 확보하고 있지 꾸준한 성장을 지속하고 있음. 특히 코로나 19 상황이었던 1 분기 매출액도 전년동기대비 47.2% 증가하며 호실적을 달성함

2) 매출액 증가와 함께 수익성 개선도 긍정적: 지난 3 개년간(2017~2019) 매출액은 연평균 84.4% 증가하면서 높은 성장성을 보유. 특히 동기간 영업이익률도 급속 개선OPM: 2017 년 7.2%매출액 → 2018년 14.3% → 2019 년 16.9%)되었음. 수익성이 개선되는 요인은 매출액 성장과 함께 규모의 경제 달성 이유도 있지만, 수익성이 높은 온라인 매출도 확대되었기 때문임. 자체 쇼핑몰 비중 확대 추진도 긍정적임


 2020년 기준 PER 6.6 ~ 7.3배 수준으로 동종업계 대비 할인된 수준

공모희망가(공모가 밴드: 45,000 ~ 50,000원)는 2020년 예상실적 기준 PER 6.6 ~ 7.3 배로 국내 동종업체(F&F, 코웰패션, 배럴, 에스제이그룹 등)의 평균 PER 11.8 배 대비 37.5 ~ 43.8% 큰 폭으로 할인된 수준임

상장 후 유통가능 물량은 전체 주식수의 53.3%(383만주)로 적지 않은 수준임


더네이쳐홀딩스 일간챠트01/0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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