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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스미디어(089600) 나도 좀 봐주소!

종목리서치 | 유안타증권 박성호 이혜인 | 2020-07-10 11:35:27

디지털 미디어렙 시장의 최강자

나스미디어는 2000년 더블클릭코리아㈜로 설립되어 2002년 정기호 現 대표이사가 최대지분을 인수하면서 현재의 사명을 갖게 된 국내 최대 디지털 미디어렙. 2008년 KT가 지분 50%를 인수하면서 KT 계열사로 편입. DA, IPTV, 옥외광고의 판매를 대행하면서 광고주를 위한 크로스미디어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 2016년 10월 KT와 공동으로 SA광고 대행에 강점을 보이는 NSM(現 플레이디) 인수

2010년대 들어 모바일 DA 시장이 급성장세를 보임에 따라, 동사의 외형도 폭발적인 성장세 시현. 동사의 별도기준 취급고는 2013년 1,882억원 → 2017년 4,855억원으로 증가해 CAGR 26.7%의 고속성장 기록. 동 기간 DA 시장의 CAGR 성장률(19.9%)을 큰 폭으로 상회하면서 디지털 미디어렙 시장 내에서의 M/S 확대 지속

동사는 2016년 이후, DA시장의 성장속도가 둔화되면서 De-rating 추세 지속. 동사의 별도기준 취급고는 2016년 3,532억원 → 2019년 5,532억원으로 증가해 CAGR 16.1% 기록. 2020년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DA광고의 장점인 브랜드 제고에 대한 수요가 약화됨에 따라 실적정체 및 주가정체 국면 진입 상태


싸고 좋은 주식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4만원으로 커버리지 개시. 목표주가 4만원은 2020~21E 평균 EPS 2,678원에 Target PER 15배를 적용해 산출

現 시점은 동사에 대한 비중확대 기회로 활용하기에 좋은 구간으로 판단. 이유는 다음과 같음 : 1)실적 : 동사와 연결자회사 플레이디는 국내 광고시장 불안 및 쿠팡 관련 기고효과(플레이디)로 인해 2Q20 각각 영업수익 역성장 예상. 다만, KAI 온라인/모바일 지수(전년동월 대비 익월 전망 기준)가 2020년 5월 89.7p → 6월 100.4p → 7월 103.4p으로 개선되고 있어 2Q20를 저점으로 실적 개선 유력. 2)풍부한 현금 유동성 : 동사의 별도기준 순현금은 1Q20 528억원에 달해 M&A를 통한 비유기적 성장 기회 모색 가능. 동사의 별도기준 현금창출능력(EBITDA – Capex – 이자비용 – 법인세비용)은 2019년 243억원 기록. 3)Valuation 매력 : 동사의 12MF PER은 11.5배에 불과해 인크로스의 23.1배 대비 지나친 저평가 상태. 본사의 현금성 자산과 자회사 플레이디 관련 지분 가치만으로도 동사의 시가총액 中 1,300억원 가량을 설명 가능


나스미디어 일간챠트01/0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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