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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161390) 산업의 지각변동, 그 수혜를 기다리며

종목리서치 | 메리츠증권 김준성 이다빈 | 2020-07-10 11:45:44

C19 소비충격, 계단식 회복 시작 → 비정상적 영업환경의 정상화 진행 중

C19에 의한 공포는 이제 해제 국면이다.

여전히 전세계 감염자 발생이 지속되고 있으나, 소비자들은 정상으로의 회귀를 멈추지 않고 있다.

전방시장인 주요 시장과 주요 고객의 완성차 판매 및 생산은 지난 4월을 기점으로 MoM 회복이 이어지고
있으며, 오는 3Q20 중에는 YoY 감소를 멈추고 전년동기 수준 이상을 기록할 예정이다.

타이어 OE 수요 또한 이 같은 정상화에 동행할 전망이며, 2Q20 손익 훼손을 넘어 2H20과 21년에는 손익 회복을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방어적 이동 증가에 의한 RE 확장 + BEV 시장 성장 → 신 성장동력 발현

C19에 의한 우려로 전세계 대도시 거주자들은 대중교통 이용을 지양하고 사적/방어적 이동수단인 차량이용을 확대하고 있다.

Apple의 이동성 지수를 통해서도 대중교통 이용은 사용빈도가 낮아진 뒤 회복이 정체되어 있는 반면, 차량 이동은 C19 이전보다 높은 수준으로 상승했다.

이는 Miles Driven 상승을 통한 잠재적인 RE 수요 확장 요인이다.

또한 가속화 되고 있는 BEV 수요는 타이어 교체주기 축소 및 ASP Mix 개선의 근거로 작용할 전망이다.




글로벌 타이어 공급과잉 우려는 여전 → 아직은 신중한 접근 필요

완성차 가동률 정상화와 RE 수요 증가 및 BEV 타이어 Mix 개선 등은 훼손됐던 실적과 주가의 회복 근거이다.

이에 따라 한국타이어 20년/21년 EPS 추정을 각각 +2.0%, +6.7% 조정하며, C19 전 3년 PER 밴드 (10-12배) 하단 밸류에이션 값을 적용해 적정주가를 기존 25,000원에서 28,500원으로 상향한다.

다만, 여전히 저가타이어 범람에 따른 전체 시장의 공급과잉이라는 오래된 우려는 여전하다 (19년 글로벌 타이어 가동률 70%). 더 높은 기업가치 개선을 위해서는 1) 중국 타이어 산업의 구조조정 등을 통한 공급과잉의 완화 또는 2) 신규 성장 요인(RE + BEV) 내 차별화된 경쟁력 확인이 필요하다.

투자의견 Hold를 유지한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일간챠트01/0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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