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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콤(033560) (NDR 후기) 턴어라운드가 시작된다

종목리서치 | 리딩투자증권 신지훈 | 2020-07-21 11:20:13

NDR 후기

7/20 일 NDR 을 통해 LG 전자의 의지를 확인했다.

1) 2H20 물량을 기존 80 만대에서 95 만대로 오더를 늘렸고(당사는 75 만대로 추정), 2) TWS 성장시장에서 자리매김하기 위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3) 2021 년 신제품도 동사와 함께 개발 중으로 그 동안 보지 못했던 LG 전자의 적극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국내 출시와 동시에 해외에서 온라인은 아마존, 오프라인은 베스트바이를 메인으로 판매를 시작했다.

9 월경 노이즈캔슬링 제품 출시로 물량 오더가 한번 더 늘어날 수 있고, 번들이어폰을 제공하지 않는 아이폰 12 출시와 함께 4Q20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에 판매 호조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LG 전자의 톤프리 출시

LG 전자는 3Q20 ‘톤프리’ 신제품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전작은 중국의 고어텍이 OEM 업체였고, 품질 이슈로 연간 판매량이 약 3 만대에 그치며 처참한 성적을 거뒀다.

이후 LG 전자는 과거 넥밴드 블루투스 헤드셋 OEM 을 담당했던 블루콤으로 교체하고 3Q20 글로벌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초도물량은 3Q20 에 약 35 만대로 출시 초반 LG 전자의 마케팅 역량에 따라 주 타켓시장인 북미에서 4Q20 에 높은 판매량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4Q20 에는 블랙프라이데이가 있어 출시하는 3Q20 의 반응이 중요하다.

과거 LG 전자가 넥밴드형 블루투스 헤드셋을 연간 800 만대 팔 당시 80% 이상이 북미였던 점을 감안하면 북미에서의 판매망 확보는 어렵지 않을 것이다.




3Q20 부터 턴어라운드

LG 톤프리의 3Q20 초도물량은 약 35 만대로 출시 시점과 상관없이 동사의 매출액으로 인식될 것이다.

4Q20 에는 북미 블랙프라이데이로 인해 3Q20 보다 많은 40 만대로 추정했다.

4Q20 에는 노이즈캔슬링 제품이 출시되어 ASP 상승효과가 나타날 것이지만 추정치에 이를 반영하지 않았다.

2021 년에는 글로벌 TWS 시장에서 M/S 0.5%를 할 것으로 추정했다.

185 만대 기준 2021F PER 32x 는 판매량 증가에 따라 빠르게 낮아질 수 있고, 성장하는 TWS 시장에 진입, 보유한 부동산의 가치, 턴어라운드의 첫해임을 감안하면 부담스럽지 않다.




블루콤 일간챠트01/0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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