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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스미디어(089600) 나도야 한다~

종목리서치 | DB금융투자 신은정 | 2021-02-25 13:16:18

Update

21년 신사업: 1) KT의 고객 기반 이커머스 플랫폼인 K-deal이 2/24 런칭됐다.

KT의 고객과 나스미디어의 타겟팅 광고 역량을 이용, KT 광고성 메시지 동의 고객 약 900만명을 대상으로 SMS 광고 타겟팅을 하는 방식이다.

K-deal의 21년 연간 매출액은 약 10억원으로 예상된다.

2) 4월부터 모바일플랫폼의 엔포스팅, 엔스위치에서 CPS/리워드 등 신규 플랫폼이 런칭 예정이다.

기존 KT의 매체(동영상, 웹툰 등)을 활용할 수 있고, 광고주 영역을 확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다.

K-deal와 신규 플랫폼 매출을 반영한 모바일플랫폼 21년 매출액은 238억원(+14.1%yoy)이 전망된다.



DA 양호, 옥외는 부진: DA 매출액은 20년 상반기 -5.6%yoy에서 20년 하반기 +7.4%yoy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1Q21 역시 게임/가전 광고주의 지속 확대, 디지털 광고 시장 쏠림 현상 및 전년 낮은 기저로 +10.6%yoy, 21년 연간 매출액은 +9.8% yoy가 전망된다.

지하철 5,7,8호선 계약 종료로 옥외 매출은 1Q21 -49.0%yoy, 21년 -51.3%yoy가 예상상되지만, 옥외가 전체 매출액 중 차지하는 비중이 5%내외로 크지 않아 영향은 미미할 것으로 보인다.




Action

계속 관심 갖자, TP 5.2만원으로 상향: 21년 실적 전망치를 유지하며, 밸류에이션 구간을 기존 20년에서 21년으로 변경함에 따라 목표주가를 5.2만원으로 상향한다.

타사대비 부족했던 신사업 및 실적 불확실성 우려가 제거된 것으로 판단된다.

현재 주가 기준 21E P/E도 16.4배로 과거 평균 18배보다 낮으며, 신사업을 통한 실적 확대가 확인되면 Target P/E도 높아질 수 있다.

신규 TV 광고 상품인 티온, 플레이디 자사 브랜드 런칭을 통한 미디어 커머스 확장, 모바일 플랫폼의 CPS 확대 등 21년은 기대 요소가 많다.

더 이상 예전의 나스가 아니다.




나스미디어 일간챠트01/0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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