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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이치모터스(067990) [4Q20 Review] 본 게임 시작

종목리서치 | 한화투자증권 김동하 | 2021-02-26 11:28:07

4Q20 실적 Review

• 4Q20 실적은 매출액 4,082억원(+21%, 이하 yoy), 영업이익 26억원(-79%), 당기순이익 41억원(-46%)으로 부진. 당사 추정치(영업이익 119억원)를 크게 하회. 이는 ①BMW 부문 수익성 하락(연말 프로모션 증대), ②도이치오토월드 적자 확대(일부 시설 임대 지연, 리스 부채, 재임대 역마진) 등에 기존 예상과 차이가 발생했기 때문


실적 가이던스 상회 여지 충분

• `21년 실적 가이던스는 매출액 1.75조원(+19%), 영업이익 439억원(-4%). 사상 최대 경상적 이익이나 보수적 측면 존재. 수입차 시장 경쟁 강화 가능성을 고려해 신차 판매 수익성 목표를 상당히 낮게 설정했기 때문(`20년 2.2%→`21년E 1.0%). 당사는 올해 실적을 매출액 1.72조원(+17%), 영업이익 471억원(+4%)으로 예상

• 도이치오토월드로 인한 실적 변동성이 축소될 것으로 예상. ①1H 20 분양 수익 인식 종료, ②2H20 적자의 원인인 리스 부채, 재임대 역마진 문제 해소(금번 CB 발행을 통해 임대인인 부동산투자유한회사 지분 인수→종속기업 편입) 등 때문. 이에 올해부터 도이치오토월드는 임대 사업을 통해 연 50억원대의 안정적 영업이익 기대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0,000원 유지

• 도이치오토월드 본격 영업 개시에 따라 ①Captive 채권 확보를 통한 중고차 할부금융 성장(도이치파이낸셜 영업이익 `20년 50억원→`21년E 80억원), ②임대 수익(영업이익 51억원), ③성능 검사 등 高 수익성의 신규 수익 창출 예상. 중 장기적으로 도이치오토월드 추가 건설(중고차단지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이러한 시너지 효과를 확대할 계획

•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10,000원을 유지. ①도이치오토월드(오프라인 플랫폼)와의 시너지 효과를 통한 高 수익성 사업 성장과 멀티 브랜드 딜러 전략 강화를 통한 경상적 이익 증가 지속, ②중고차단지 네트워크(도이치오토월드) 확대 계획과 지속적인 주주 친화 정책 기대 등을 고려 시 기업가치 제고 여지가 충분해 보이기 때문


도이치모터스 일간챠트01/0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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