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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090430) 3Q22E Preview: 좋아질 일만 남았다

종목리서치 | 메리츠증권 하누리 | 2022-10-04 14:31:16

3Q22E 전방 부진 & 채널 구조조정

아모레퍼시픽은 2022년 3분기 매출액 1조 169억원(-8.3% YoY; 이하 YoY), 영업이익 207억원(-58.8%, OPM 2.0%), 순이익 144억원(-63.8%)을 기록할 전망이다.

중국발 소비 침체에 대규모 구조조정(마몽드 중국 직영점 전면 철수 등)이 더해지겠다.

[국내] 화장품 매출액과 영업이익으로 각각 5,315억원(-11.0%), 372억원(-35.1%)을 추정한다.

고마진 면세(-35.0% Y/+20.5% Q) 약세가 감익 폭을 키우겠다(면세 매출비중: 3Q22E 31% vs. 3Q21 43%). 제휴몰 확대로 온라인(+15.0%)은 견조한 모습이나,방판 인력 조정 및 전문점/할인점 축소로 오프라인(-5.1%)은 부진하겠다.

[해외] 중국: 매출액 1,659억원(-28.8% Y/+48.0% Q), 영업손실 -194억원(적전)을 예상한다.

설화수(-14.9%, 비중 45%)와 라네즈(-25.5%, 비중 19%)는 역기저 부담, 이니스프리(-57.4%, 비중 12%) 및 마몽드(-57.4%, 비중 7%)는 매장 철수를 감안했다.

판매 감소에 비용 증가로 적자 발생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서구: 서방국은 강하다.

전문점 호조와 달러 강세에 기반, 미국(+62.1%)과 유럽(+18.4%) 모두 고성장하겠다.




투자의견 Buy 및 적정주가 150,000원 제시

좋아질 일만 남았다.

4Q22E부터 구조적 증익 구간에 진입한다(4Q21 중국 이니스프리 적자 600억원, 연결 영업이익 4Q22E +92.8%, 2023E +91.7%). ① 채널: 운영이 효율화된다.

중국은 오프라인 매장 축소, 국내는 온라인 집중 전략이 주효하다.

② 제품: 럭셔리 위주로 재편된다.

설화수 증가(매출 비중 2021년 44%, 2022E 45%, 2023E 47%, 한·중 합산 매출 기준)가 고가 비중을 확대, 라네즈(2023E +20.2%) 호조로 저가 부진을 상쇄하겠다.

면세 객수 반등, 중국 시장 회복 및 부양 정책 등 투자 모멘텀 또한 강화되고 있다.

매수 접근이 유효하다


아모레퍼시픽 일간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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