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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오(039840) 디오나비, 날아오르다

종목리서치 | 한국투자증권 정은영 | 2019-09-06 13:05:16

디지털 임플란트에 주목: 디오가 집중하고 있는 디지털 임플란트에 주목해야 한다.

디지털 임플란트는 기존 시술법 대비 정확하고 편리하며 빠르다.

디지털 의료기기의 정확도 향상과 보급확대로 디지털 임플란트 시장은 본격적인 성장기에 진입했다.

이에 따라 2014년 디지털 임플란트 시스템 디오나비를 출시한 디오는 수혜를 입고 있다.

중국과 미국에서 본격적으로 디오나비 매출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이다.

디오나비는 2018년 기준 누적 20만홀 식립을 돌파했으며, 가격은 수술가이드와 임플란트를 합쳐 프리미엄 임플란트 가격과 유사한 수준이다.




미국과 중국을 공략한다: 디오나비를 기반으로 미국과 중국 시장을 공략한다.

디오는 2018년 말 연간 1,000건 이상의 임플란트 시술을 하는 미국 대형병원 체인 5곳과 3년간 디오나비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2020년까지 30~40곳과 장기 공급계약 체결이 목표다.

중국 시장은 교육으로 디지털 임플란트 대중화에 앞서고,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중국은 임플란트 시술 가능 의사가 20%에 불과하기 때문에 임플란트 시술 교육에 대한 수요가 크다.

디오는 중국 의사 대상으로 디지털 임플란트 교육을 진행하며, 상당 부분 매출로 이어진다.

올해 중국과 미국은 각각 202억원(+80% YoY), 188억원(+247% YoY), 2020년에는 306억원(+51% YoY), 419억원(+122% YoY)을 달성할 전망이다.




국내 임플란트 업체 대비 프리미엄 가능: 매수의견과 목표주가 56,000원으로 분석을 시작한다.

2019F EPS에 목표 PER 31배를 적용했다.

이는 글로벌 디지털 덴티스트리 업체(Align Technology, Straumann, Dentsply Sirona) 2019년 평균 PER다.

국내 임플란트 업체(오스템임플란트, 덴티움)의 2019년 평균 PER는 20배 수준이다.

디지털 임플란트에 앞서있는 디오는 국내 임플란트 업체 대비 밸류에이션 프리미엄이 타당하다.

중국과 미국에서 디오나비 성과가 본격적으로 나오면서 경쟁업체 대비 높은 매출증가율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제 본격적으로 성장하는 디지털 임플란트 시장에서 본격적인 성과가 밸류에이션 프리미엄은 지속될 전망이다.




디오 일간챠트01/0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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