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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051900)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

종목리서치 | 유진투자증권 이선화 | 2019-12-11 11:19:11

 중국 소비고도화에 가장 적합한 포트폴리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후의 광군제 매출은 208%yoy 성장한 721억원으로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매출 순위 4위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4단계 상승한 것으로, 에스티로더, 랑콤, SKII의 뒤를 이었다.

특히 후의 인기 제품인 천기단 화현 세트는 25만 2천 세트(+298%yoy)가 판매돼 기초 스킨케어 카테고리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자랑했다.



후 뿐만 아니라 숨도 매출액이 120%yoy 성장해 광군제 1억 위안 매출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럭셔리 브랜드인 오휘(+837%yoy), 빌리프(+78%yoy), VDL(+66%yoy) 또한 우수한 매출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에 후, 숨, 오위, 빌리프, VDL 등 럭셔리 5개 브랜드의 합산 매출은 187%yoy 증가하는 호조를 보였다.



이처럼 LG생활건강은 럭셔리 화장품 매출비중이 77.4%(3Q19 화장품 부문 기준)로 중국 화장품 시장의 트렌드인 럭셔리 스킨케어 중심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는 것이 장점이다.

LG생활건강의 럭셔리 중심의 포트폴리오는 중국의 소비고도화에 적합한 사업전략으로 화장품 업종 내 가장 안정적인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




 2020년 매출액 8조 4,531억원(+10.2%yoy), 영업이익 1조 2,607억원(+8.4%yoy) 전망

LG생활건강의 2020년 예상 매출액은 8조 4,531억원(+10.2%yoy), 영업이익은 1조 2,607억원(+8.4%yoy)을 기록할 전망이다.

New Avon 인수 효과가 온기 반영되면서 매출성장보다 낮은 영업이익 성장세가 예상된다.

중국 내 경쟁 심화와 New Avon(2020년E 매출액 5,000억원, 연간 BEP 목표) 영향으로 당분간 화장품 부문의 영업이익률에 대한 눈높이를 낮출 필요가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기 투자 관점에서 긍정적인 점은 고가 화장품 위주의 브랜드 포트폴리오와 높은 영업 레버리지, 미주 지역으로의 지역 다변화로 인해 실적의 개선 방향성이 확실하다는 것이다.




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550,000원 유지

LG생활건강에 대한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155만원을 유지한다.

목표주가는 12m Fwd. EPS 52,220원에 Target P/E 29.7배(글로벌 피어 평균에 럭셔리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고려해 10% 프리미엄 부여)를 적용하여 산출했다.

럭셔리 한방 화장품 시장에서 공고한 브랜드 가치를 바탕으로 2020년에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 중장기적으로 럭셔리 화장품의 상승세는 변함 없다는 판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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