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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화피앤씨(252500) 판매 채널 다변화 효과 가시화

종목리서치 | IBK투자증권 이민희 | 2019-12-13 10:51:23

판매 채널 다변화와 비용 통제로 실적 개선

지난 3Q19 실적을 보면, 매출액이 81억원으로 14%QoQ, 21%YoY 증가함과 동시에 영업이익률도 13.6%를 기록, 분기 최고 실적을 달성하였다.

2Q19부터 올리브영 7백개 매장에 염모제를 공급하기 시작한 게 외형 성장의 주요인이다.

방송편성수 감소 영향으로 동사 홈쇼핑 채널 비중이 2017년 50.8%에서 2018년 30,8%, 그리고 올해 23%까지 급감하였지만, 대신 올리브영, 랄라블라 등 신규 고객을 유치하면서 H&B 판매 채널 비중이 작년 9.8%에서 올해 30%로 대폭 상승하였다.

또한 온라인 판매비중이 작년 7.7%에서 올해 10% 이상으로 상승(일본 온라인 판매 호조)하는 등 판매 채널이 다각화 되었다.

수익성 면에서도 수수료 높은 홈쇼핑이 줄고 H&B와 온라인 비중이 확대된 것이 이익률 개선 효과를 주었다.

또한 지난해는 모레모 브랜드의 H&B 진출을 위한 광고비 선지출이 컸으나, 올해는 광고비를 통제하고 있는 것도 수익성 개선의 요인이다.

한편 4Q19는 연말 비수기 진입과 비용 조정 등의 이유로 실적 둔화가 예상되나, 상반기 대비 개선된 수익성 기조는 향후에도 이어질 전망이다.




수출 확대와 제품 다양화 노력으로 내년 실적 성장 기대

작년 초 체결한 중국 코나인터내셔날 과의 독점 계약이 올해도 연장되었으나 규모가 감소한 점과 방글라데시향 수출 실적도 저조하여 올해 3Q19까지 동사 수출은 49억원(vs. 2018년 90억원)에 그쳤다.

그러나 수출물량이 4Q19에 집중되어 있어 올해도 작년 수준의 수출실적은 달성 가능해 보인다.

한편 동사는 내년도 추가적인 매출 성장의 동력을 수출 확대에서 찾고 있다.

올해 미국 홈쇼핑에 진출한 후 워터트리트먼트(동사 모레모의 대표제품) 의 소비자 반응이 좋아 내년에는 현지 오프라인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신사업 기초화장품 매출 본격화, H&B향 공급 제품 다양화 노력으로 내년 동사 매출은 12%, 영업이익은 21% 성장이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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