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윙입푸드(951009) 중국 내수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실적 성장은 지속 전망

종목리서치 | 유진투자증권 박종선 | 2019-12-24 11:40:14

 중국에서 4대째 130여년의 전통을 가진 중국식 살라미 제조업 1위 업체

1886년 점포개설 및 건육 판매 시작, 2010년 광동영업식품유한공사 설립, 2014년 4대계승자(현 대표이사) 취임, 2015년 중국식 즉석 살라미 개발 시작, 2016년 중국식 즉석 살라미 판매 개시, 2018년 신제품 즉석 소시지 출시, 2018년 11월 30일 코스닥 상장 동사는 130여년의 역사를 가진 중국식 살라미 제조 업체임. 동사의 주력제품인 중국식 살라미는 고기를 염장해 건조한 소시지로, 동사는 중국 최장수 브랜드이자 중국 내 동종 업계 대비 높은 매출 성장을 보이고 있음


 투자포인트

1) 중국 내 내수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매출 성장: 중국식 살라미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으며, 2020년에도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됨. 그 이유는 ① 동사의 브랜드는 중국 내 최장수 육가공 업체로 높은 신뢰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도시 지역 위주의 판매망 확대와 안정적인 파트너쉽을 유지, 다양한 지역에서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음. ② 2019년 2공장 증설 완료 목표로 하고 있어 기존 연간 17,500톤에서 21,750톤까지 CAPA를 확대 예정임. 전체 CAPA는 최근 3년간 연평균 30% 증가로 긍정적임

2) 제품군 및 판매망 확대로 중장기적 성장 지속 전망: 동사는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실적 성장을 위하여 신규제품 개발을 통한 제품군 확대와 함께, 직영점을 중심으로 판매망도 확대하고 있음. ① 제품군 확대: 육가공 기업 최초로 전통소시지 맛을 내는 즉석살라미를 2016년 개발함. 즉석 살라미 출시로 젊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수요가 확대되고 있음. 특히, 즉석살라미는 기존 전통 살라미 대비 약 2배 높은 판매단가로, 매출 성장에 따른 이익기여도가 높음. 또한 올해 상반기에 양념 식품 및 즉석 덮밥 제품 등 판매 단가가 높은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함에 따라 ASP가 상승하는 효과를 보이고 있음. ② 판매망 확대: 신제품 출시뿐만 아니라 수익성이 높은 직영점 확대 계획도 보유함. 각 도시 대리상과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2020년까지 중국 선전, 광저우, 상하이, 청두, 충칭 등을 중심으로 직영점 100개를 개설할 계획임. 현재 5개 수준인 직영점을 2020년 100개로 확대할 계획을 추진하고 있어 향후 수익성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됨


 2019년 기준 PER 6.0배로 국내 동종업계 대비 저평가되었다고 판단함

현재주가는 2019년 예상실적 기준(EPS 355원) PER 6.0배로, 국내 유사업체(이지바이오, 푸드나무 등)의 평균 PER 22.5배 대비 크게 할인되어 거래 중


윙입푸드 일간챠트01/0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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