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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미포조선(010620) 상선발 반등시 선두주자!

종목리서치 | DB금융투자 김홍균 | 2020-03-12 11:01:30

Investment Points

PC선 업황 개선 기조는 유효한 가운데 발주잔고는 역사적 최하단 수준으로 낙폭 과대: 현재 조선업종은 코로나19 영향으로 활동이 줄면서 발주 관망세를 보인다.

글로벌 선복량 대비 발주잔고는 정유운반선이 최근 6.4%로 과거 00년 5월 7.7% 이후 가장 낮고, 전체 상선 비율 8.6%와 비교해도 낮은 수준이다.

글로벌 정유운반선의 인도 실적과 향후 인도 스케줄을 보면 19년 이후 감소세가 뚜렷하다.

정유운반선의 선복량 증감률은 19년에 4.7% 증가에서 20년에는 2.3%로 줄어 공급 측면에서 추가 발주 여력은 충분하다.

PC선 건조 글로벌 1위인 현대미포조선의 수주량 증대를 기대한다.



유가와의 상관관계는 상대적으로 낮으며, 통상 상선발 업황 턴어라운드 시 선두 주자였음을 상기:정유운반선 수요 증감률은 20년에 4.7%로 19년 -1.0%와 비교 시 증가 폭이 상당할 전망이다.

특히, 20년에는 SOx 규제 개시에 따른 석유제품의 해상 운송 증대 등 긍정적인 요인들이 존재한다.

동사의 주력인 MR PC선의 일일 수입은 20년 3월 현재 2만불을 넘어서며 채산성이 개선되고 있다.

최근유가 낙폭 과대로 업황 개선에 대한 불확실성이 높으나, 현대미포조선의 시가총액과 브렌트유
가격과의 상관관계는 66.2%로 주요 동종사 대비 상관관계가 낮은 수준이다.




Action

조선 업종의 재도약 초반에 주가 모멘텀이 가장 강할 전망, BUY! 현대미포조선이 주목받기 위해서는 정유운반선 수주 증대와 신조선 선가 상승이 필요하다.

현 상황은 MR PC선의 수입 증가와 함께 수급 개선 구간으로 동사 기업가치는 높아질 여력이 충분하다.

20년 1월에 PC선 7척 수주와 같이 유의미한 수주 소식이 들려올 경우 동사의 기업 가치는 제고될 전망이다.

조선 업종의 업황 재도약 초반에 주가 모멘텀이 가장 강한 점을 고려하면서 비중확대전략을 권고한다.




현대미포조선 일간챠트01/0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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