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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화피앤씨(252500) 1Q20 Review:온라인 및 H&B 채널 확대 성과

종목리서치 | IBK투자증권 이민희 | 2020-06-01 11:37:37

1Q20 깜짝 실적 달성: 온라인 판매 급증과 H&B 채널 확대 효과

동사 1Q20 실적을 보면, 매출액 103억원(48%QoQ, 45%YoY), 영업이익 26억원(흑전 QoQ, 290%YoY), 영업이익률 24.9%를 기록, 깜짝 실적을 달성했다.

매출 성장의 주요인은 (1)작년 8월 이후 본격 시작된 일본 라쿠텐을 통한 온라인 판매 증가가 더욱 급증(1Q20 매출 60%QoQ 증가), (2) H&B 판매 채널의 지속적인 확대로 인해 헤어케어 부문 매출 성장(36%QoQ, 124%YoY)에 기인한다.

외형 성장에 따른 고정비 부담 감소와 수익성 높은 온라인 판매 채널 비중의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률이 15.6%pt YoY 개선되었다.




2Q20에도 비슷한 실적 흐름 유지될 전망

작년 8월부터 본격 시작된 일본 라쿠텐 역직구몰을 통한 온라인 판매가 지속 증가하는 가운데, 1Q20 매출 실적에서 3월 매출 기여(이벤트 많았음)가 가장 크기는 했지만 2Q20에도 QoQ 성장 추세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또한 동사는
1Q20부터 일본 대형잡화점 ‘로프트(LOFT)’ 입점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진출도 시작하여 올해 일본 수출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한편 지난 해 올리브영, 랄라블라 등 신규 고객 확보 후 H&B 판매 채널 비중 확대(2018년 7.7% 비중에서 2019년 약30%로 확대)와 판관비 부담이 낮은 온라인 판매 비중 확대(2018년 7.7% 비중에서 현재 10%초중반)는 과거 홈쇼핑(수수료 부담 높음) 위주의 판매 채널을 보유하고 있을 때와 비교하여 동사 수익성을 지속 제고 시킬 전망이다.




올해 매출 41% 성장, 영업이익률 22% 예상

당초 기대했던 방글라데시 및 미국 향 수출은 여전히 지연되고 있는 상황이나, 신규고객 확보와 수익성 높은 판매 채널 다변화 효과로 실적 개선이 예상된다.

실적 예측 변수가 많고 분기별 변동성이 크기는 하지만, 동사 올해 매출액은 41% 성장, 영업이익률 22%를 예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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