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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로조(119610) 경기침체에도 렌즈시장은 성장

종목리서치 | 케이프투자증권 김인필 | 2020-06-02 14:21:03

컬러렌즈 강자, 해외진출 본격화

 인터로조는 콘택트렌즈 제조 전문업체로 자체브랜드(클라렌)와 ODM/OEM 방식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매출비중은 각각 38%와 62%. 국내 시장점유율 10%대로, 1위 존슨앤존슨 아큐브 (점유율 약 40%)에 이어 2위 사업자. 19년 기준 제품별 매출비중은 컬러렌즈 69%, 투명렌즈 31%로 컬러렌즈에 강점 보유. 제품주기별 매출비중은 1-Day 68%, FRB(1달 미만) 30%, Conventional(1달 이상) 2%이며 수출비중은 67%로 아시아 34%(일본 24%, 중국 10%), EMEA 29%, 국내 33%, 기타 4%.

 전세계 콘택트렌즈 시장은 아시아 중심으로 성장. Contact Lens Spectrum 자료에 따르면 2009~2018 전세계 콘택트렌즈 시장은 CAGR 5% 성장. 이중 미국/유럽 지역은 2~3% 성장한데 반해 아시아시장은 10% 성장. 최근 아시아지역에서 컬러렌즈 시장이 빠르게 확대되는 중. 콘택트렌즈의 사용용도가 시력교정에서 뷰티아이템으로 변화되고 있기 때문으로 파악. 소득수준 증가에 따라 1-Day 콘택트렌즈의 시장비중도 2008년 30% -> 2018년 58% 증가


아시아를 시작으로 전세계 시장으로 확장

 일본은 1-Day용 컬러렌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이에 따른 수혜 지속전망. 일본향 매출은 16년 56억원 -> 17년 80억원 -> 18년 127억원 -> 19년 226억원으로 성장. 코로나바이러스 여파에도 불구하고 1Q20 매출액은 97억원 (+ 128% YoY) 기록. 동사는 일본 PIA기업 컬러렌즈의 약 70%를 ODM 생산. 현재 PIA기업의 컬러렌즈 메이져 3개 브랜드를 생산중이나 연중 1개 브랜드가 추가될 계획

 올해까지 2공장의 증설 완료, 3공장 준공 예정으로 생산 Capa 연간 1,000억원에서 2,000억원으로 확대. 3공장은 Silicon Lens, 블루라이트 차단렌즈, 1-Day Beauty 전용공장으로 최근 1-Day 렌즈 및 신제품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증설. 1-Day 블루라이트 차단렌즈 올해 3월 국내 출시되었으며 유럽은 6월 판매시작. 중국과 일본은 허가 진행중

 19년 글로벌 시장점유율 약 20%를 점유하고 있는 스위스 Alcon기업과 ODM 공급계약 체결. 동사는 글로벌 시장에서 메이저 렌즈업체 대비 1)품질 경쟁력을 확보한데 반해, 2)가격은 20% 저렴하며 대형 렌즈업체 대비 폭 넓은 제품라인업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이 강점


인터로조 일간챠트01/0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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