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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로조(119610) 렌즈: 뷰티 아이템

종목리서치 | 이베스트투자증권 정홍식 | 2020-06-03 13:48:50

기업개요

인터로조는 콘택트렌즈 생산 기업으로 Clalen 브랜드를 보유(자체 브랜드 비중 38%, ODM 비중 62%)하고 있다.

제품별 비중은 원데이 68%, FRP(착용주기 1개월 이내) 30%, Conventional(착용주기 1개월 초과) 2% 이다.

지역별 비중(1Q20 기준)은 국내 28%, 일본 39%, 유럽 14%, 중동 12%, 중국 2%, 기타 4% 이다.




실적동향

동사의 매출액은 2015년 596억원 → 2016년 737억원 → 2017년 806억원 → 2018년 794억원(유통구조 변화, 체인점 브랜드 점유율 상승) → 2019년 926억원(+16.6% yoy), 1Q19 187억원 → 1Q20 247억원(+32.3% yoy)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는 뷰티(컬러) 렌즈 ODM 생산에 대한 경쟁력이 높기 때문으로 파악된다.




체크포인트

첫째, 뷰티 아이템으로 부각: 동사의 주요 고객층이 고등학생 ~ 20대 중반이고, 제품 내 1)컬러렌즈 비중이 69%(투명렌즈 31%), 2)컬러렌즈 내 도수가 없는 제품 약 15% 수준인 점을 고려하면, 동사의 성장 동력은 시력교정 용도 보다는 뷰티 아이템으로 변화하고 있는 콘택트렌즈 시장에서 대응을 잘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둘째, 일본으로의 수출 확대: 동사의 일본 수출액은 2015년 48억원 → 2016년 56억원 → 2017년 80억원 → 2018년 127억원 → 2019년 226억원(+78.0% yoy), 1Q19 61억원 → 1Q20 97억원(+59.7% yoy)으로 급증하고 있다.

이는 일본 PIA사의 성장을 기반으로 뷰티(컬러) 렌즈 수출(ODM)이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셋째, 코로나 영향: 1Q20에는 영향이 미미했지만 2Q20에는 수출에 영향이 있을 수도 있다.

특히 중국(1Q19 19억원 → 1Q20 5억원)에 대한 우려감이 높다.




인터로조 일간챠트01/0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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