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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에프앤씨(110790) 코로나엔 두려워 말고 코로나 이후엔 Inorganic growth 기회를

종목리서치 | 상상인증권 김장열 | 2020-06-15 11:49:50

<접촉빈도 낮은 골프장으로=>5월부터 매출 +20% 이상 고성장세로>

크리스에프앤씨 (CreaS F&C)는 트렌드를 선도하는 다양한 브랜드 런칭으로 골프웨어 전문기업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2020 년 1 분기 실적은 저조했다 (매출 443 억, 영업이익 7 억 vs. 19 년 1 분기 매출 521 억, 영업이익 57 억). 하지만, 3 월 매출을 바닥으로 (YoY -25%), 4 월 -6%대로 회복세로 전환되었고, 5 월에는 +20%대 성장하고, 6 월에도 비슷한 성장세를 보이는 것으로 추정된다.

최근 코로나 19 영향으로 상대적으로 접촉 빈도가 낮은 골프장 이용률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 주요 배경으로 판단된다.

예년보다 좋아진 날씨에 야외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코로나 19’ 시대에 그나마 골프가 안전한 즐길거리라는 인식이 팽배해진 결과라는 해석이다.

특히, 해외여행이 막히면서 일본, 태국, 베트남 등으로 원정골프를 즐기던 동호인들이 국내 골프장으로 발걸음을 돌린 것도 수요 증가의 원인 중 하나로 볼 수 있다.

6 월 11 일 한국골프장경영협회에 따르면 20 년 4 월 골프장 내장객이 YoY 10%(홀당) 정도 늘었다.

또한 골프 예약서비스 업체인 XGOLF(엑스골프) 자료에 따르면 3 월, 4 월, 5 월 예약률이 YoY 112%,117%, 176%까지 급증했다.

따라서, 동사의 2 분기 매출 YoY+10% 전후 성장은 무리 없어 보인다.

비용단은 주력 브랜드인 파리게이츠의 비효율 매장의 축소와 골프대회 개최취소로 인한 비용 축소 효과가 비경상적 지출 요인 (온라인매출 확대위한 프로모션 비용, 유통망 지원금 등)을 상쇄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2 분기 영업이익 YoY 성장률은 매출 성장률 수준 이상일 것으로 예상된다.




<세인트앤드류스/ 마스터버니 고성장세=> 2분기 호실적>

주요 브랜드별로는 세인트앤드류스 (18년 4월 런칭)의 성장세가 폭발적이다.

현재 주력 브랜드인 파리게이츠 (19년 매출 900억대)가 동사 고성장을 이끌던 15~16년 (YoY 매출 20%대)시기와 같은 성장세를 보이는 것으로 보인다.




크리스에프앤씨 일간챠트01/0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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