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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에프앤씨(110790) COVID19 피해주에서 수혜주로

종목리서치 | 한화투자증권 김동하 | 2020-06-29 13:26:59

파리게이츠와 핑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골프웨어 업체

크리스에프앤씨는 2018년 10월 코스닥에 상장한 골프웨어 업체이다.

주요 브랜드로 라이선스 브랜드인 핑(PING), 파리게이츠(PEARLY GATES)와 자체 브랜드인 팬텀(FANTOM)이 있다.

2019년 연결 매출액 기준 브랜드별 비중은 핑 32%, 파리게이츠 33%, 팬텀 30%, 마스터바니 에디션 4%, 기타 1%로 3대 브랜드를 중심으로 안정적 매출 포트폴리오가 구축되어 있다.




외형 성장 여지 아직 충분

동사 매출액에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치는 변수는 골프장 이용객 수이다.

골프장 이용객 수는 젊은 층 유입, 주 52시간 근무제, 퍼블릭 골프장 증가 등에 따른 골프 대중화를 고려 시 점진적 증가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향후 외형 성장 여지는 충분하다고 판단된다.

국내 골프웨어 시장 규모 또한 2019년 4.6조원에서 2022년 6.3조원으로 향후 3년간 연 평균 11% 성장이 전망되고 있다(한국레저산업연구소).


COVID19 피해주에서 수혜주로

1Q COVID19 영향으로 부진한 실적을 시현했다.

2Q부터 실적 회복세를 예상한다.

①COVID19 지속으로 야외 스포츠인 골프 수요 큰 폭 증가, ②재난지원금, ③해외여행 휴가비의 쇼핑비 대체 기대 등 때문이다.

2Q 실적은 성수기인 5월부터 전 브랜드가 성장세로 전환해 5개 분기만에 YoY 이익 증가가 예상된다(마케팅비 및 대리점 지원 관련 비용 14억원 예상되나 전년과 달리 골프대회 관련 비용이 없어 상쇄).


1분기 큰 폭 부진에도 연간 증익 가능할 전망

골프 수요 증가 속에 ①파리게이츠의 업사이클 도래(10개 이상 비효율 매장 축소에도 매출 증가), ②마스터바니 高 성장에 따른 추가 성장 동력 확보, ③온라인 매출 비중 상승(채널 확대 및 수익성 개선 요인, 지난해 8%→1Q20 15%) 등을 고려 시 하반기 실적 개선이 이어지며 올해 증익이 가능할 전망이다.

내년 마스터바니 高 성장 지속 시 성장 기대감 확대를 통해 밸류에이션 재평가가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크리스에프앤씨 일간챠트01/0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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