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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030000) 하반기 디지털 중심 실적 성장 지속

종목리서치 | IBK투자증권 이환욱 | 2022-09-13 13:04:03

3Q22E 매출총이익 +17.2% yoy, 영업이익 +20.8% yoy

3Q22 연결 기준 예상 매출총이익은 3,818억원(+17.2% yoy), 영업이익은 848억원(+20.8% yoy)으로 시장 컨센서스(매출총이익: 3,762억원, 영업이익 823억원) 대비 모두 상회할 전망. 캡티브향(삼성전자) 대행 영역 확대 및 품목 다변화 그리고 비계열 신규 광고주 유입이 지속되는 가운데,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전 지역에서 실적 개선세 이어질 전망. 디지털 사업 비중 확대에 따라 영업이익률도 전년동기대비 0.5%pt 개선된 8.7%에 달할 전망.


경기침체 우려 디지털 중심 사업 전개로 상쇄

경기침체에 대한 우려가 크게 부각되며 하반기 매체 대행 물량 일부 축소 불가피 할 것으로 예상되나, Owned Media(온드 미디어_Dotcom site/Commerce site 등) 중심 디지털 대행 영역 확대되며 전사 실적 개선 이어질 전망. 그간 각광 받아온 뉴미디어 광고 시장에 대한 문제(투명성, 브랜드 가치 훼손, 개인정보 유출 등)가 부각되며, 자산 축적으로 이어지는 자체 채널 중심 광고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임. 1H22 기준 동사의 디지털 사업 비중은 52%(2017년 말: 30% 수준)까지 확대 되었는데, 디지털 사업 중 온드 미디어 실적 증가가 주요 요인으로, 관련 광고 시장 니즈 지속 확대될 것으로 판단됨. 지역별로 북미 매출총이익은 전년동기대비 50.6%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 이어질 전망이며, 그 외 유럽 +7.3%(yoy), 중국 +15.6%(yoy), 동남아+38.6%(yoy), 서남아 +18.7%(yoy), 중남미 +38.3%(yoy), 중동 +12.1%(yoy) 등 해외 전 지역에서 고른 성장세 기록할 전망.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7,000원 유지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7,000원을 유지함. 매 분기 우수한 디지털 대응 역량 입증하고 있으며, 동사는 광고주의 효율적인 마케팅 니즈 확대 수혜가 예상되는 국내 최대 종합 광고 대행 업체임. 현재 저평간 국면으로 투자 매력도 높다고 판단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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