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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조선해양(009540) 탱커 신조 증가에는, 한국조선해양

종목리서치 | 하이투자증권 최광식 | 2019-12-02 13:35:39

> 2020년 탱커 신조 시장을 좋게 본다면, 한국조선해양

• 산업자료에서 짚었듯, 2020년은 탱커 톤마일 증가(5.6%), 「선복 증가율 4.3%

-해체율」로, 10년만에 해운시장의 「수요>공급」 구간이 펼쳐지고, 당사는 탱커의 YoY 2.5배 발주 증가를 전망

• 탱커가 좋다면 한국조선해양을 매수해야 함: 현재 탱커 선단에서 VLCC의 25%, 수에즈막스의 35%를 한국조선해양이 건조


> LNG선도 강자로써

• LNG선 시장에서도 과거 일반상선 호황기에 아니했던 전력을 쏟고 있음: 2018년 25척으로, S와 D사의 18척을 이겼고

• 2019년도 10월까지 11척 수주에, ExxonMobil 6척, Shell 8척~16척의 LOI에, 모잠비크 Area1의 16척을 S사와 함께 건조하기로 선정되어, 경쟁사를 압도 9척~13척(10월까지)를 또 압도할 전망


> 실적 흑자전환과 신조시장 강세라면, PBR 1.0배 가능하다

• 현대삼호중공업이 3Q에 이미 LNG선 연속건조 효과를 보여주고 있으며, 이는 더 강해지고, 울산으로도 전이될 것으로 예상

• 2년간 쌓아둔 1조원의 충당금에서, 실적 쇼크 리스크도 크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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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조선해양 일간챠트01/0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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