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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크레마(311390) 고객사와 라인업 확대 진행 중

종목리서치 | 키움증권 서혜원 | 2020-05-22 14:35:52

건강기능식품 소재 기업

네오크레마는 2019년 8월 코스닥 상장. 분유, 유산균, 건강기능식품 등 건기식에 사용되는 소재 생산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생산 제품으로 장내 흡수를 도와주고 프리바이오틱스 효능을 보유한 갈락토올리고당, 식욕억제 기능을 보유하고 있어 다이어트 기능성 식품의 소재로 활용되는 기능성펩타이드 제품이 있다.

인삼처럼 쓴 제품에 단맛을 코팅, 단맛은 유지하되 흡수율을 낮추는 목적으로 사용된다.

주요 고객사로 종근당, 매일유업, 한국인삼공사 등이 있다.



1Q20 연결기준 매출액 71억원(+78% YoY), 영업적자 2억원(적자전환 YoY, OPM -2%)으로 매출은 큰 폭의 상승을 했으나, 이익은 부진했다.

‘19년 11월 수입식품 오프라인 유통기업 위스트 지분 90%를 26억원에 인수한 부분이 1분기부터 실적 반영 본격화되었다.

별도 기준 매출액 51억원(+27% YoY) 기록, 자회사 인수 효과를 제외하더라도 본업은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으며 이는 건강기능식품 산업 성장으로 고객사의 판매량 확대와 고객사가 확대된 점에 기인한다.

이익 부진은 자회사 인수로 인한 인건비와 운반비 부담 증가, 자회사 신제품 출시에 따른 마케팅 비용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20년 제품 라인업 확장과 자회사 인수 효과 본격화

동사는 프리바이오틱스를 이용한 음료를 출시했다.

바이오티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지며 파우더 제형 판매량도 동반 증가하고 있어 선순환구조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동사가 19년 인수한 자회사는 편의점, 드럭스토어,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유통채널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점을 활용하여, 신제품 출시와 동시에 자회사 유통망을 활용하여 판매를 확대하고 있는 점은 긍정적이다.

또한 동사가 경쟁력을 가진 갈락토올리고당 적용범위를 화장품까지 확대할 계획으로 하반기 화장품 완제품 출시를 목표하고 있다.

19년 해외진출 국가 확대를 위해 시도했던 부분이 현재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 등 수출 국가가 늘어나고 있어 안정적 성장이 예상된다.

2분기까지는 신제품 판매 확대를 위한 마케팅 비용에 대한 부담은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

1분기 실적은 건기식 소재 수요 확대된 점은 긍정적이나 코로나로 해외수출, 오프라인 판매가 원활하지 않았던
요인도 존재하고 있어 코로나 사태가 완화된다면 매출 성장이 가속화 될 가능성이 높다.




네오크레마 일간챠트01/0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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