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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le(AAPL.US) 난관을 극복한 애플

종목리서치 | 메리츠증권 주민우 서승연 | 2020-07-31 14:07:11

▶ CY2Q20 Review

2Q20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컨센서스를 각각 14%,25%,24% 상회. 2Q20 실적 가이던스는 코로나19에 의한 사업 불확실성으로 제공하지 않았었음. 지역별로는 미국(+7.8% YoY), 유럽(+18.9% YoY), 일본(+21.7% YoY), 중국(+1.9% YoY), 아시아(+17.0% YoY) 기록. 2Q20 재고자산은 39.7억달러(+19.3% QoQ, +18.6%YoY)로 비수기임에도 재고는 증가함.

2Q20 아이폰 매출액은 264억달러(-8.8% QoQ, +1.7% YoY) 기록. 2Q20 ASP는 790달러(+17.0% QoQ, +10.7% YoY), 출하량은 3,340만대(-22.1% QoQ, -8.2% YoY)로 추정. 고가모델들 보다는 중저가 모델들 중심의 판매가 지속되고 있음. 전사 매출에서 아이폰 매출비중은 44.3% 기록.

2Q20 서비스 매출액은 131억달러(-1.4%QoQ, +14.8% YoY)로 견조한 성장 이어감. 전체 매출에서 서비스 매출 비중은 22.0%로 전년동기 21.3% 대비 소폭 증가. Installed base가 모든 지역에서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언급. 유료구독자수는 5.5억명(+6.8% QoQ, +31.0% YoY) 달성. 2020년 5억명 달성 목표를 1Q20에 달성했으며, 2020년 유료구독자수 6억명 달성 예상.

이외 웨어러블 및 액세서리 매출액은 64억달러(+2.6% QoQ, +16.7% YoY) 달성하며 전사 매출비중은 10.8% 기록. 전년동기 10.3%대비 소폭 증가.

부정적 환영향이 있었음에도 아이패드, 맥, 웨어러블의 강력한 수요 성장으로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매출액 달성. 온라인 교육 트렌드가 확산되며 2H20에도 아이패드, 맥, 웨어러블 수요는 강할 전망. 아이폰 수요는 4월까지 스토어 폐쇄의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으나, 5~6월은 스토어 개장과 경제 부양책 효과로 당사 예상보다 좋았음.

아이폰 출시는 9월 하반월 제품 공개 이후 몇주 후부터 판매가 시작될 전망. 이외 유동성 확대 목적으로 4대1 액면분할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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