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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도(204320) 하반기 실적 턴어라운드 기대

종목리서치 | 키움증권 김민선 | 2020-07-31 14:07:59

2분기 실적은 산업 수요 부진과 1회성 비용 반영 영향

동사의 2분기 영업이익은 -759억원 (YoY, QoQ 적자전환)으로, 당사의 기존추정 (-948억원)을 상회했고, 컨센서스 (-595억원)를 하회했다.

1회성 비용 553억원 (국내 희망퇴직 위로금 550억원, 심양 공장 통합 비용 3억원)이 반영되었으며, 이를 제외한 영업이익은 -206억원 (OPM -2.0%)을 기록했다.



국내 매출은 내수 호조에도 불구하고, 수출량 감소에 따른 출하량 부진으로 YoY -35.1% 감소했다.

북미/유럽/인도 매출은 Covid-19의 영향 본격화로 인해 각각 YoY -50.8%, -37.7%, -72.8% 하락했다.

그러나 중국 시장은 매출 3,048억원 (QoQ 65.7%, YoY +9.3%)과 수익성이 흑자 전환하며 (VS 순이익율 2Q19 -2.7%, 1Q20 -11.7%) 회복세를 보였다.



ADAS는 매출액 1,535억원, 매출 기여도 15.1% (YoY +2.8%p)를 기록하며 지속적인 성장성을 보였다.

현대차 E-GMP 코너 레이더(1,000억원), 중국 주요 Local OEM에 DCU 등의 수주를 확보하며 향후 지속적인 공급 확대가 기대된다.

또한 2분기 신규 수주 2.5조원 (전장 제품 비중 74%) 달성과 GM, Ford 및 기타 북미 OEM 향 매출이 전체 수주의 70%를 차지하며, 향후 고객사의 다변화도 가능할 것이다.

이 외에도 현대/기아차 수소연료전지 DC 컨버터(수주 규모 약 200억원, 1H21 양산 계획) 납품, EV 스타트업과의 협업 추진,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MMSP) 구축 계획 등 미래 자동차 기술 핵심 역량 강화도 진행 중이다.




3분기 이후 수요 정상화와 중국 수익성 개선을 기대

동사의 3분기 영업이익 476억원 (YoY -32.4%, QoQ 흑자전환)을 전망한다.

오랜 기간 동사의 수익성을 제한하던 중국 시장의 빠른 회복과 Local OEM 매출 확대에 따른 영업 환경의 추가적인 개선을 기대한다.

또한 현대/기아차 신차 사이클에 따른 매출 증가, 구조조정으로 인한 비용 절감 (연 250억원) 효과도 있을 것이다.

2020년 연간 영업이익 전망치를 기존 대비 18% 상향한 564억원으로 제시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35,000원을 (12mf EPS 3,281원, Target PER 10.7x) 유지한다.




만도 일간챠트01/0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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