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전체 기업분석 / 시장분석
뉴스 > 기획기사 > 새로고침

지난해 중국 시장에서 부진을 면치 못했던 오리온이 신제품 효과에 힘입어 국내 시장 성장과 중국 시장 매출 회복을 이뤄낼 것이라는 기대감이 고개를 들고 있다. 1분기 실적 반등에 이어 국내 시장 사상 최대 영..

삼성SDI가 호실적 흐름을 타고 주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수익 비중이 높은 소형전지는 물론 전기차 배터리와 에너지저장장치(ESS) 등 중대형 배터리 역시 수익성이 개선될 것이란 전망에서다. 특히 시장에선..

올 1분기 부진한 실적을 보였던 유한양행이 신약 개발 기대감을 타고 주가가 반등할 것이라는 전망이 고개를 들고 있다. 유한양행은 비소세포폐암 치료 신약에 대한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다. 이에 1분기 경쟁 심화..

한국금융지주가 주요 자회사들의 호실적 행진에 힘입어 주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금융지주 핵심 자회사인 한국투자증권 외에도 한국투자파트너스 등의 실적이 개선되고 있다. 또한 카카오뱅크 역시 적자..

올 1분기 부진한 실적을 보였던 LG디스플레이를 놓고 저가 매수론이 고개를 들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기존 주력 사업인 액정표시장치(LCD) 비중을 줄이고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사업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이 1분기 실적 바닥을 찍고 반등할 것이란 전망에 힘이 실리고 있다. 중국 한한령 해제 움직임이 본격화하면서 한국 화장품 시장의 큰손인 유커(중국인 관광객)가 다시 돌아오는 분위기 덕분이다. 중..

지난 2월 14일 CJ제일제당 주가가 31만8000원을 찍으며 최근 52주 신저가를 기록했다. 이달 16일 주가는 당시 저점보다 2% 올랐지만 올해 예상 실적과 대비해 부진한 주가 흐름이 이어지고 있다. 연간 매출 16조원..

하나투어가 양호한 실적을 바탕으로 주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워라밸(워크 앤드 라이프 밸런스)` 문화가 확산되면서 하나투어 본업인 여행사업이 활황이기 때문이다. 여기에..

GS가 우량 자회사인 GS칼텍스 덕분에 호실적 행진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됐다. 그럼에도 현재 GS의 주가 수준은 과도하게 저평가된 상태라는 게 전문가들 분석이다. 시장에선 GS가 1분기에 GS칼텍스의 정기 보수 영..

KT&G에 대한 `주가 바닥론`이 힘을 얻고 있다. KT&G는 지난해 4분기 당시 부진한 실적을 내놓은 여파로 주가가 줄곧 하향 조정 중인 가운데 실적과 주가가 1분기 바닥을 찍고 반등할 가능성에 무게가 실린다. 전문..

1년 가까이 주가 하락세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CJ대한통운이 주가 상승의 발목을 잡아오던 족쇄 하나를 풀었다. 주요 주주 중 한 곳이던 아시아나항공이 73만여 주를 블록딜로 매각한다고 선언하면서 `오버행..

네이버가 지난해 4분기 일시적인 실적 쇼크로 지지부진한 주가 흐름을 이어가고 있음에도 전문가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당장은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인 라인을 비롯해 핀테크·인공지능(AI..

LG유플러스가 최근 정부의 통신비 규제 여파 등으로 여타 통신주들과 함께 맥을 못 추고 있다. 그럼에도 시장 전문가들은 LG유플러스가 업계에서 유일하게 호실적 흐름을 이어가고 있고, 5세대 이동통신서비스(5G..

`한국의 록히드마틴`을 꿈꾸는 한화테크윈이 지난해 4분기 분기 사상 최대 매출액을 기록했지만 웃지 못했다. 방산 부문 외 사업 부문은 여전히 부진했고, 한국항공우주산업의 미국 고등훈련기 교체 사업(APT) 외..

롯데칠성음료의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반 토막 수준인 761억원에 그쳤다. 맥주 부문에서 신제품 출시로 비용 부담이 커졌고, 인건비와 원가 상승도 한몫했다. 다만 실적 측면에선 더 이상 나빠질 것이 없다..

엔씨소프트가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한 가운데 올 상반기엔 신작 공백기를 가지며 숨고르기 중이다. 그간 엔씨소프트 주가는 `리니지M` 등 모바일 게임 매출 성장세에 힘입어 상승세를 이어왔는데, 최근 들..

◆ 공모자 투자노트 / `엔지켐생명과학` ◆ 지나친 흥행 대박으로 공모 일정을 한 차례 변경했던 바이오벤처 기업 엔지켐생명과학이 이달 코스닥시장에 입성한다. `코넥스 대장주`로 꼽히는 엔지켐생명과학은 7..

카카오가 광고·금융 플랫폼을 앞세워 올해 사상 처음 2조원대 매출과 2000억원 이상의 영업이익에 도전한다. 최근 싱가포르 증시 상장을 통해 유치한 자금으로 중장기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발판도 마련했다. 카카..

◆ 공모펀드 돋보기 / `베어링독일펀드` ◆ 세계 증시 호황으로 주요 해외 주식형 펀드의 실적 개선이 두드러진 가운데 독일 펀드 상품이 투자자들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독일 증시가 유럽 시장 중 상대적으로..

국내 대표적인 한류 콘텐츠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이 증권사 목표주가 허들을 넘나드는 주가 추이를 나타내고 있다. 이미 지난해 11월 상장 첫날부터 스튜디오드래곤 주가는 공모가 대비 두 배를 훌쩍 넘어선 데 ..

다음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 관심종목 탭 보기 투자종목 탭 보기
06.19 15:59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340.11 ▼ 36.13 -1.52%
코스닥 815.39 ▼ 24.84 -2.96%
종목편집  새로고침 

mk포토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