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전체 기업분석 / 시장분석
뉴스 > 기획기사 > 새로고침

주춤했던 강원랜드 주가가 반등의 기지개를 켜고 있다. 시장 기대치를 대폭 웃도는 배당금을 발표하고 규제 완화로 인해 실적 개선이 예상되면서 투자심리가 회복되고 있기 때문이다. 1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강..

SK네트웍스가 자동차와 생활가전 양대 렌탈사업의 호조세에 힘입어 올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50% 넘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로 인해 올 들어 주가도 강한 상승 흐름을 타고 있다.11일 SK네트웍스 종..

IBK기업은행이 2004년 이후 처음으로 대주주보다 일반주주에게 배당을 더 주는 차등 배당을 결정했다. 배당 감소에 대한 우려를 불식하고 주주친화적 행보를 공식화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기업은행은 지난달 28일..

녹십자가 지난해 4분기 영업적자를 내면서 `어닝쇼크`를 기록했지만, 반대로 주가는 올해 들어 10% 가까이 상승했다. 그동안 수익성을 악화시킨 독감백신 부문에 대한 불확실성이 사라지고 실적 턴어라운드가 기대..

SK 주가가 자회사 SK바이오팜의 신약 모멘텀과 이 기업의 기업공개(IPO) 기대감에 힘입어 `V자` 반등을 하고 있다.1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SK 주가는 올해(1월 2일~2월 18일)들어 14% 상승했다. 이날 증시에서는..

지난해 GS홈쇼핑 실적은 TV 시청률 하락에도 모바일 부문의 높은 성장세와 일회성 이익 증가로 비교적 선방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올해는 영업이익 감소가 불가피한 상황이지만, 벤처펀드 운용 성과와 동종 업계에..

강원랜드가 정부의 사행산업 규제 완화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승세를 타고 있다. 향후 5년간 매출액이 연 8% 속도로 성장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2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강원랜드 주가는 지난 3개월간 상승..

정부의 수소경제 정책 발표 이후 두산의 수소 연료전지 사업부문이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투자자들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1일 두산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소폭 하락한 11만6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마트가 온라인 사업을 바탕으로 성장의 돌파구를 모색하고 있다. 오는 3월 출범하는 온라인 통합법인이 반등의 모멘텀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14일 증시에서 이마트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0.7..

현대건설이 올해 강한 해외 수주 기대감과 삼성동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착공 등으로 영업이익 반등이 기대된다. 7일 현대건설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3.64% 상승한 5만7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시장에서는 현..

효성이 9%에 이르는 배당수익률에 힘입어 반등의 기지개를 켜고 있다. 지난 6월 지주사 전환 이후 추락했던 주가가 바닥을 다지고 회복 국면에 접어들었다는 평가가 나온다. 17일 증시에서 효성 주가는 전 거래일..

종근당이 자체 개발한 개량 신약부터 바이오시밀러까지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연구개발(R&D) 파이프라인 확장으로 내년 매출 1조 클럽에 입성할 전망이다. 최근 바이오시밀러(특허가 만료된 오리지널 바이오의약품..

CJ ENM이 드라마 연타석 히트에 힘입어 고공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tvN 드라마 `남자친구`와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이 방영 2회 만에 10%에 육박하는 시청률을 올리면서 4분기 실적에 청신호가 커졌다. 지난달 ..

국내 증시가 큰 조정을 받으면서 주식 하루 거래 금액이 감소해 지난 3분기 증권사들 브로커리지 수수료 수익이 감소했다. 대다수 증권사가 큰 폭으로 수익이 줄어든 상황에서 NH투자증권은 탄탄한 기업금융(IB) ..

임플란트 전문업체 오스템임플란트 주가가 `문재인 케어` 효과에 힘입어 고공행진하고 있다. 부진했던 해외 사업도 회복되고 있어 본격적인 실적 `턴어라운드`가 기대된다. 19일 증시에서 오스템임플란트 주가는 ..

메리츠종금증권이 국내 증시 급락에도 불구하고 사상 최대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을 경신했다. 시장 상황에 큰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는 증권사지만 호실적 행진을 이어간 것이다. 4분기도 증권업계 전망이 어둡..

GS건설이 주택 사업의 호조와 함께 해외 플랜트 사업의 성장으로 올해 3분기 증권사 컨센서스(기대치)를 웃도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오는 4분기에도 굵직한 해외 사업 수주가 기대되면서 호실적을 이어갈..

외국인 투자자들이 국내 주식시장에서 `팔자` 행진을 이어가는 가운데에도 LG전자 주식을 사들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가가 연초 대비 약 50% 하락해 `저가 메리트`가 부각된 데다 성수기를 앞두고 있어 주가 상..

`전자 산업의 쌀`로 불리는 적층세라믹콘덴서(MLCC)에 대한 수요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스마트폰 기술 발달과 전기차 사용 증가로 MLCC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한국을 대표하는 ..

10월 들어 국내 증시가 맥을 못 추는 가운데에도 제일기획이 상승세를 이어가며 주목받고 있다. 실적 전망은 물론 외국인 수급과 호재가 이어지며 추가 상승 여력도 충분하다는 평가다.15일 제일기획은 전 거래일..

다음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 관심종목 탭 보기 투자종목 탭 보기
03.22 15:59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186.95 ▲ 2.07 0.09%
코스닥 743.97 ▲ 0.45 0.06%
종목편집  새로고침 

mk포토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