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전체 기업분석 / 시장분석
뉴스 > 기획기사 > 새로고침

10월 들어 국내 증시가 맥을 못 추는 가운데에도 제일기획이 상승세를 이어가며 주목받고 있다. 실적 전망은 물론 외국인 수급과 호재가 이어지며 추가 상승 여력도 충분하다는 평가다.15일 제일기획은 전 거래일..

이마트를 비롯한 대형마트가 영업시간 단축과 온라인 유통 채널과의 경쟁 때문에 상반기 역성장의 시기를 보냈다. 업계에서는 대형마트 영업시간이 1시간 줄어들 때마다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가량 줄어드는..

상반기 시장 전망을 하회하는 실적을 기록한 LG화학이 최근 배터리사업 부문 성장성이 가속화하며 주가도 반등세로 돌아서고 있다. 미국과 중국 간 무역분쟁으로 인한 화학사업 부진을 배터리사업 호조가 상쇄할 ..

SKC코오롱PI가 주력 생산하고 있는 폴리이미드(PI) 필름은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폴더블폰뿐만 아니라 2차전지,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등 여러 정보기술(IT) 제품에 탑재된다. PI필름의 성장세를 눈여겨본 기관..

중국의 폐지 수입 금지와 펄프 생산 제한 겹호재로 펄프 가격이 치솟으며 무림P&P 주가가 고공 행진하고 있다. 하반기 호실적을 이어가며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이란 예상에 주가도 최고가를 경신했다...

순이자마진 강세로 대부분 금융회사가 높은 이자수익을 거둔 이번 2분기에 IBK기업은행도 전년 동기 대비 3.6% 늘어난 1조4013억원의 이자이익을 기록했다. 순이자마진이 지난 1분기보다 2bp(1bp=0.01%포인트) 늘..

폴더블 스마트폰 핵심 소재인 투명 폴리이미드(PI) 필름 시장을 주도하는 코오롱인더스트리가 주목받고 있다. 2분기 시장 기대치를 웃도는 실적을 기록한 가운데 하반기에도 선점 효과에 호실적을 이어갈 것이란 ..

대림산업이 상반기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실적에도 주가는 여전히 저평가되어 있다는 분석에 주목받고 있다. 이 같은 평가에 최근 증권사들도 잇달아 목표가를 상향조정하고 있다.13일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대..

하나금융지주가 시장 예상을 깨고 2분기에 6353억원의 지배주주 귀속 순이익을 거뒀다. 시장에서는 해외영업 비중이 큰 하나금융지주가 환율 변화에 따른 환손실 규모가 컸을 것이라고 우려했지만 대손충당금 환입..

500억원 이상의 2분기 영업이익을 기대하며 13만원 선까지 단숨에 달려오던 호텔신라 주가는 지난달 여러 번 추락을 경험했다. 중국 정부의 보따리상(다이궁) 규제 정책과 마케팅 심화에 따른 수익성 악화를 우려..

선택약정할인 가입자 비중 증가 우려로 약세를 보였던 SK텔레콤이 자회사 실적 선전에 힘입어 하반기 실적 개선을 이룰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최근 주가 역시 기업 가치 재평가에 따라 반등세를 보이고 있다..

사드 이슈로 촉발된 한한령으로 국내 화장품업계는 지난해 된서리를 맞았다. 대표적인 화장품 대장주 아모레퍼시픽은 2016년 7월 44만원까지 갔던 주가가 2017년 9월 25만원 선 밑으로 급락하기도 했다. 그러나 L..

헤지스, 닥스 등 브랜드로 대표되는 패션회사 LF는 지난해 자금 800억원을 들여 식음료회사 여섯 곳을 인수했다. 이미 자회사 LF푸드에서 마키노차야와 하코야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데, 여기에 인덜지(주류 유통..

중국 시장 경쟁 심화로 지난 1분기 `어닝쇼크`를 기록한 자동차부품업체 만도가 2분기 실적 회복을 기점으로 주가도 반등할 수 있을지 관심을 끈다.만도는 1분기 전년 동기 대비 27.6% 하락한 영업이익 437억원을..

지난달 SK텔레콤이 보안업체 ADT캡스를 인수하면서 투자자들 관심은 보안시장 점유율 1위인 에스원에 쏠렸다. SK텔레콤 네트워크를 등에 업은 ADT캡스가 에스원 점유율을 잠식하지 않겠느냐는 우려에 주가는 9만원..

지난해 중국 시장에서 부진을 면치 못했던 오리온이 신제품 효과에 힘입어 국내 시장 성장과 중국 시장 매출 회복을 이뤄낼 것이라는 기대감이 고개를 들고 있다. 1분기 실적 반등에 이어 국내 시장 사상 최대 영..

삼성SDI가 호실적 흐름을 타고 주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수익 비중이 높은 소형전지는 물론 전기차 배터리와 에너지저장장치(ESS) 등 중대형 배터리 역시 수익성이 개선될 것이란 전망에서다. 특히 시장에선..

올 1분기 부진한 실적을 보였던 유한양행이 신약 개발 기대감을 타고 주가가 반등할 것이라는 전망이 고개를 들고 있다. 유한양행은 비소세포폐암 치료 신약에 대한 임상시험을 진행 중이다. 이에 1분기 경쟁 심화..

한국금융지주가 주요 자회사들의 호실적 행진에 힘입어 주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금융지주 핵심 자회사인 한국투자증권 외에도 한국투자파트너스 등의 실적이 개선되고 있다. 또한 카카오뱅크 역시 적자..

올 1분기 부진한 실적을 보였던 LG디스플레이를 놓고 저가 매수론이 고개를 들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기존 주력 사업인 액정표시장치(LCD) 비중을 줄이고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사업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 관심종목 탭 보기 투자종목 탭 보기
10.16 13:56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146.64 ▲ 1.52 0.07%
코스닥 729.62 ▲ 10.75 1.50%
종목편집  새로고침 

mk포토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