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전체 기업분석 / 시장분석
뉴스 > 기획기사 > 새로고침

효성이 9%에 이르는 배당수익률에 힘입어 반등의 기지개를 켜고 있다. 지난 6월 지주사 전환 이후 추락했던 주가가 바닥을 다지고 회복 국면에 접어들었다는 평가가 나온다. 17일 증시에서 효성 주가는 전 거래일..

종근당이 자체 개발한 개량 신약부터 바이오시밀러까지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연구개발(R&D) 파이프라인 확장으로 내년 매출 1조 클럽에 입성할 전망이다. 최근 바이오시밀러(특허가 만료된 오리지널 바이오의약품..

CJ ENM이 드라마 연타석 히트에 힘입어 고공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tvN 드라마 `남자친구`와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이 방영 2회 만에 10%에 육박하는 시청률을 올리면서 4분기 실적에 청신호가 커졌다. 지난달 ..

국내 증시가 큰 조정을 받으면서 주식 하루 거래 금액이 감소해 지난 3분기 증권사들 브로커리지 수수료 수익이 감소했다. 대다수 증권사가 큰 폭으로 수익이 줄어든 상황에서 NH투자증권은 탄탄한 기업금융(IB) ..

임플란트 전문업체 오스템임플란트 주가가 `문재인 케어` 효과에 힘입어 고공행진하고 있다. 부진했던 해외 사업도 회복되고 있어 본격적인 실적 `턴어라운드`가 기대된다. 19일 증시에서 오스템임플란트 주가는 ..

메리츠종금증권이 국내 증시 급락에도 불구하고 사상 최대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을 경신했다. 시장 상황에 큰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는 증권사지만 호실적 행진을 이어간 것이다. 4분기도 증권업계 전망이 어둡..

GS건설이 주택 사업의 호조와 함께 해외 플랜트 사업의 성장으로 올해 3분기 증권사 컨센서스(기대치)를 웃도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오는 4분기에도 굵직한 해외 사업 수주가 기대되면서 호실적을 이어갈..

외국인 투자자들이 국내 주식시장에서 `팔자` 행진을 이어가는 가운데에도 LG전자 주식을 사들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가가 연초 대비 약 50% 하락해 `저가 메리트`가 부각된 데다 성수기를 앞두고 있어 주가 상..

`전자 산업의 쌀`로 불리는 적층세라믹콘덴서(MLCC)에 대한 수요가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스마트폰 기술 발달과 전기차 사용 증가로 MLCC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한국을 대표하는 ..

10월 들어 국내 증시가 맥을 못 추는 가운데에도 제일기획이 상승세를 이어가며 주목받고 있다. 실적 전망은 물론 외국인 수급과 호재가 이어지며 추가 상승 여력도 충분하다는 평가다.15일 제일기획은 전 거래일..

이마트를 비롯한 대형마트가 영업시간 단축과 온라인 유통 채널과의 경쟁 때문에 상반기 역성장의 시기를 보냈다. 업계에서는 대형마트 영업시간이 1시간 줄어들 때마다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가량 줄어드는..

상반기 시장 전망을 하회하는 실적을 기록한 LG화학이 최근 배터리사업 부문 성장성이 가속화하며 주가도 반등세로 돌아서고 있다. 미국과 중국 간 무역분쟁으로 인한 화학사업 부진을 배터리사업 호조가 상쇄할 ..

SKC코오롱PI가 주력 생산하고 있는 폴리이미드(PI) 필름은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폴더블폰뿐만 아니라 2차전지,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등 여러 정보기술(IT) 제품에 탑재된다. PI필름의 성장세를 눈여겨본 기관..

중국의 폐지 수입 금지와 펄프 생산 제한 겹호재로 펄프 가격이 치솟으며 무림P&P 주가가 고공 행진하고 있다. 하반기 호실적을 이어가며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이란 예상에 주가도 최고가를 경신했다...

순이자마진 강세로 대부분 금융회사가 높은 이자수익을 거둔 이번 2분기에 IBK기업은행도 전년 동기 대비 3.6% 늘어난 1조4013억원의 이자이익을 기록했다. 순이자마진이 지난 1분기보다 2bp(1bp=0.01%포인트) 늘..

폴더블 스마트폰 핵심 소재인 투명 폴리이미드(PI) 필름 시장을 주도하는 코오롱인더스트리가 주목받고 있다. 2분기 시장 기대치를 웃도는 실적을 기록한 가운데 하반기에도 선점 효과에 호실적을 이어갈 것이란 ..

대림산업이 상반기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실적에도 주가는 여전히 저평가되어 있다는 분석에 주목받고 있다. 이 같은 평가에 최근 증권사들도 잇달아 목표가를 상향조정하고 있다.13일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대..

하나금융지주가 시장 예상을 깨고 2분기에 6353억원의 지배주주 귀속 순이익을 거뒀다. 시장에서는 해외영업 비중이 큰 하나금융지주가 환율 변화에 따른 환손실 규모가 컸을 것이라고 우려했지만 대손충당금 환입..

500억원 이상의 2분기 영업이익을 기대하며 13만원 선까지 단숨에 달려오던 호텔신라 주가는 지난달 여러 번 추락을 경험했다. 중국 정부의 보따리상(다이궁) 규제 정책과 마케팅 심화에 따른 수익성 악화를 우려..

선택약정할인 가입자 비중 증가 우려로 약세를 보였던 SK텔레콤이 자회사 실적 선전에 힘입어 하반기 실적 개선을 이룰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최근 주가 역시 기업 가치 재평가에 따라 반등세를 보이고 있다..

다음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 관심종목 탭 보기 투자종목 탭 보기
12.19 15:59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078.84 ▲ 16.73 0.81%
코스닥 672.08 ▲ 12.41 1.88%
종목편집  새로고침 

mk포토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