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전체 기업분석 / 시장분석
뉴스 > 기획기사 > 새로고침

전기차용 2차전지 공급 확대 기대감 속에 대주전자재료 최근 주가도 상승세다. 특히 전기차 주행거리 증가에 필수적인 실리콘 음극재를 상용화해 전기차용 배터리셀에 적용하는 성과를 내면서 시장 기대감도 커지..

`언택트 수혜주`로 꼽히는 더존비즈온이 통합 패키지 프로그램과 신사업 기대감으로 올해 처음 매출액 3000억원 시대를 열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더존비즈온은 최근 재택근무나 언택트 업무 처리에 필요한 통합 패..

때 이른 무더위에 대표 여름주인 `빙과주(株)`에 대한 시장 관심도 커지고 있다. 올여름 무더위에 열대야까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전망되면서 빙과류 판매 회사들의 실적 향상이 기대되기 때문이다.8일 기상청에 ..

코로나19 사태로 `집콕족`(밖에 나가지 않고 집에 머무는 사람들)이 늘어난 덕분에 현대리바트 주가가 상승세를 타고 있어 눈길을 끈다.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달 1일부터 이달 4일까지 현대리바트 주가는 ..

1분기 상장지수증권(ETN) 유동성공급자(LP) 역할을 한 증권사들이 `보통` 이상의 평가를 받았다. 기준 가격 대비 시장 가격이 큰 폭으로 고평가 되는 현상이 거듭되는 상황에서 이에 대한 관리를 맡은 증권사들이..

최대 4000억원 회사채 발행을 추진했던 KCC가 청약에서 쓴맛을 봤다. 모집액 대비 60%에 불과한 유효수요를 확보하는 데 그쳤다. 코로나19 사태로 건설업에 대한 투자심리가 위축됐기 때문이다.25일 투자은행(IB)..

배터리 소재 업체 에코프로비엠의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삼성과 현대자동차가 맺은 `배터리 동맹` 영향 때문이다. 에코프로비엠은 전기차 배터리를 제작할 때 필요한 양극재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업체다. 에코프..

외국인 카지노를 운영하는 그랜드코리아레저(GKL)의 지난 1분기 실적이 예상을 뛰어넘으면서 주목받고 있다.GKL은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이 269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58.5% 급증한 수..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올 1분기 영업이익이 62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고 20일 공시했다. 증권가 컨센서스 428억원보다 46.26% 높은 수치다. 코로나19 대유행(팬데믹)으로 1분기 상장사 실적이 하강하..

계면활성제 제조 업체 동남합성은 코로나19 사태에도 위생 수요 증가에 힘입어 주가가 힘을 받고 있다.계면활성제는 세제에 사용하는 핵심 물질이다. 손을 자주 씻어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는 운동이 확산되며 매..

코웨이가 지난 연말 넷마블에 인수된 뒤 처음으로 배당정책을 밝혔다.코웨이는 30일 정기 주주총회 직전 공시를 통해 2017년부터 실시한 중간배당을 지급하지 않겠다고 발표했다. 그 대신 코웨이는 기말배당을 1회..

충전기 제조사 동양이엔피가 5세대(5G) 이동통신 수혜주로 주목을 끌고 있다. 동양이엔피 주가는 지난 1년 사이 36.2% 상승했다.동양이엔피 주가가 급등한 배경에는 이례적인 실적 향상이 자리 잡고 있다. 지난해..

가격 비교 전문 사이트 다나와가 배당금을 2년연속 대폭 증액해 관심을 끌고 있다.2일 금융투자 업계에 따르면 다나와는 지난해 기말 배당금으로 주당 400원을 책정했다. 2018년 기말 배당금으로 지급된 주당 320..

임플란트 업체 디오가 해외 시장 확대를 통해 올해도 성장을 거듭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24일 금융정보 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올해 디오 매출액과 영업이익 전망치는 각각 1538억원, 454억원이다...

게임 제작사 펄어비스가 지난해 연간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고공행진하고 있다. 국내 게임 대기업 3N(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이 기대에 미치지 못한 실적을 기록한 가운데 이들을 펄어비스가 무섭게 쫓고 있다..

금호석유화학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사태 수혜주로 떠오르며 올해 실적이 반등할 것이란 분석이 나오고 있다.윤재성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 최근 리포트에서 "우한 사태 확산에 따라 의료..

동국제약이 화장품 등 헬스케어 제품과 의약품 등 각 사업 분야에서 약진을 거듭하며 올해도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할 전망이다.20일 NH투자증권에 따르면 작년 4분기 동국제약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286억원..

2009년 애플 아이폰이 출시되면서 한국 휴대폰 시장은 급속도로 스마트폰 위주로 재편됐다. 자연스럽게 휴대폰 부품 업체도 스마트폰 중심으로 판도가 바뀌었다. 이 가운데 가장 큰 피해를 입은 업체는 바로 `힌지..

반도체·디스플레이 소재업체 `이녹스첨단소재`가 2020년 사상 최대 실적을 노린다. 올해 4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부진이 예상되지만 내년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소재 분야에서 실적 개선을 이끌 것이라는..

한전KPS가 해외 일감 수주에 속도를 내자 이 종목 목표주가가 잇달아 상향 조정되고 있다. 정부가 탈원전 기조를 유지하고 있지만 2024년까지는 원전 설비가 증가할 것으로 보이는 데다 해외 발전설비 정비사업으..

다음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07.10 15:59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150.25 ▼ 17.65 -0.81%
코스닥 772.81 ▼ 0.09 -0.01%
종목편집  새로고침 

mk포토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