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전체 실적발표 마켓레이더 CEO&Stock 고수인터뷰
주총현장 공모주 배당관련 유망주 고수판세읽기
뉴스 > 기획기사 > 마켓레이더

지난 4일 국내 카지노 3사의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했다. 업종 대표주라 할 수 있는 파라다이스가 전일 대비 12.2% 급락했고, GKL도 큰 폭(9.7%) 하락했다. 강원랜드 역시 2.4% 하락했다. 중국발(發)..

기상예보관들의 어려움을 신문에서 읽은 적이 있다. 기후는 공전과 자전, 다양한 자연현상에 따라 변화무쌍하게 전개되나 최근에는 환경오염에 따른 지구온난화로 변수가 더 많아졌다는 고충을 토로하..

청양의 해인 2015년 국내 채권과 주식 시장 최대 화두는 ‘저금리의 고착화’다. 채권의 경우 은행 예금과 국채에서 세후 2% 이상 수익을 기대하기가 어렵다. 투자자들은 신용위험이나 환위험을 감수..

12월 들어 중국 증시가 연일 핫 이슈다. 11월 후강퉁 실시와 더불어 폭발적인 상승을 이어가던 상하이종합지수는 지난 8일에는 2011년 이래 3년 만에 3000을 넘어서면서 뜨거운 강세장을 보여줬다. 그..

달러화 강세, 국제 유가 급락 등 다양한 요인들로 인해 글로벌 시장의 변동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머징 마켓 전반에 대한 투자자 우려가 지속되고 있다. 그러나 이머징 마켓은 경제 및 시장 면..

최근 대기업의 대규모 자사주 매입 계획이 줄줄이 발표되고 있다. 삼성전자와 현대차 주가는 자사주 발표 이후 각각 5.3%, 5.7% 상승하며 분위기를 반전시키는데 제 역할을 톡톡히 한 것으로 평가된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당사자는 미국이었다. 하지만 미국은 증시와 경제 모두 시장 기대를 앞질렀고 오히려 중국을 포함한 신흥국과 유럽 국가들이 여전히 힘겨운 나날을 보내고 있다. 미국은 이미..

지금 한국에서 돈이 많아도 안 되는 것 중 하나가 ‘허니버터칩을 먹으며 아이맥스 극장에서 인터스텔라를 보는 것’이라는 농담이 있다. ‘인터스텔라’의 흥행 열기가 이토록 뜨겁다. 지난달 6일 개..

최근 유가가 연일 큰 폭으로 떨어지고 있다. 불과 7월까지만 해도 배럴당 100달러를 넘어가던 서부텍사스산원유(WTI)가 지난주 말에는 66.15달러까지 떨어져서 7월 고점 대비 40% 정도 유가가 하락했..

저성장의 시대, 제조업의 위기, 뉴노멀 시대, 융복합의 시대, 일반 대중제품(Mass product)시대에서 프로슈머(Prosumer) 시대로의 전환까지 최근 글로벌 경제·산업의 패러다임을 규정짓는 많은 이론..

지난 19일 중국 본토 주식시장이 외국인 개인투자자에게 개방됐다. 이른바 후강퉁 시대의 개막이다. 후강퉁 시대를 맞아 벌써부터 기대 반 우려 반의 목소리가 나타나고 있다. 투자자들은 2007년 광풍..

애널리스트로 살면서 인간의 미래 예측 능력에 한계를 느끼는 경우가 많다. 작년 이맘때 주요 전망기관의 증시 전망에는 세월호와 초이노믹스가 포함돼 있지 않았다. 큰 추세는 짐작할 수 있으나 개별..

중국 자본시장 신기원을 열 것으로 시장 기대를 한몸에 받아온 후강퉁이 지난 17일 시행됐다. 중국·홍콩 간 주식시장이 개방됨에 따라 글로벌 투자자는 시가총액 1조달러에 이르는 500여 개 상하이A..

올해 말 기업들의 주주총회 편의를 위해 도입된 섀도보팅(Shadow voting·정족수 미달로 주총 무산을 방지하기 위한 의결권 대리 행사 제도) 제도가 폐지된다. 과거 부실 기업들이 섀도보팅 제도를 악..

현재 예금 금리는 2.1% 수준이다. 이자소득세를 감안하면 2%에도 못 미친다. 현금 프리미엄이 높은 시기다. 2014년 인컴형 자산(월세, 수익형 부동산, 배당주 등) 수익률이 상대적으로 뛰어났던 이유..

지난 10일 한·중 자유무역협정(FTA)이 체결됐다. 양국 정부가 올해 안에 세부사항 협상을 마무리하고 내년 초 정식 서명을 거치면 FTA가 정식으로 발효될 예정이다. 중국과의 FTA 체결은 ‘13억 거대..

일본이 지난 3분기에도 마이너스 경제성장률을 기록했다. 소비세 인상이 있었던 2분기에 연율로 환산한 성장률이 -7.3%에 그친 데 이어 3분기에도 -1.6%로 집계되면서 일본 경제가 침체 국면에 진입했..

요즘과 같이 현대차그룹에 대한 주주들의 걱정이 산더미였던 때가 없었던 것 같다. 시가총액이 SK하이닉스에 밀려 3위까지 추락했는가 하면 현대모비스와 기아차는 크게 순위가 밀려났다. 주가는 실적..

지난주 고 신해철 씨의 빈소에 다녀왔다. 신해철은 1980년대 조용필에 이어 1990년대 서태지 등과 함께 우리나라 대중가요계에 한 획을 그은 리더 중 한 명이었다. 그의 노래 ‘날아라 병아리’의 ..

삼성전자 현대중공업 등 굵직한 대표 제조업체 실적이 쇼크 수준으로 저조하게 나오면서 한국호가 좌초하는 것 아니냐는 염려가 커지고 있다. 세계 5위인 한국 자동차 산업도 비슷한 염려에서 자유롭..

다음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12.19 15:29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1,929.98 ▲ 32.48 1.71%
코스닥 535.51 ▲ 7.99 1.51%
종목편집  새로고침 

mk포토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