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전체 실적발표 마켓레이더 CEO&Stock 고수인터뷰
주총현장 공모주 배당관련 유망주 고수판세읽기
뉴스 > 기획기사 > 마켓레이더

그리스가 의회에서 대통령 선출에 실패함으로써 다시 그리스발 경제위기 우려가 커지고 있다. 2012년에도 비슷한 상황 때문에 유럽 재정위기가 악화되는 계기를 만든 적이 있다. 그리스의 정치적 불안..

CES(Consumer Electronics Show)는 미국가전협회의 지원으로 열리는 정보기술(IT) 업계의 대표적인 전시회다. 이 행사를 통해 1970년대 VCR, 1980년대 캠코더와 CD플레이어, 1990년대 DVD와 HDTV, 20..

불확실성이 가득 찬 1월이다. 유가 하락으로 인한 디플레이션 우려가 아직 진화되지 않은 상황에서 그리스발 악재마저 더해지며 증시에 대한 부정적 시선이 늘고 있다. 하지만 제기되는 위험은 새롭지..

연초부터 CJ CGV, 미디어플렉스,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NEW) 등 영화 관련주가 강세다. 멀티플렉스 사업자인 CJ CGV는 지난 연말 대비 9.4% 상승했고 영화배급사인 미디어플렉스는 19.2% 올랐다. 지..

을미년 새해를 맞아 중국 상하이종합지수는 지난해 좋은 성과에 이어 올해 첫 영업일에도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이며 3300을 돌파했다. 중국 증시에 대한 관심과 의구심이 높아지는 지금 중국 증시 흐름..

지난 14일 우리나라 국고채 3년 금리의 종가가 1.972%로 사상 처음 2%가 깨졌다. 시장금리는 이미 기준금리의 추가 인하를 반영하고 있는 것이다. 바야흐로 초저금리 시대가 도래했다.고성장 시대에는..

1월 효과는 주식시장의 비효율성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계절적 특이 현상’ 중 하나다. 대개 해가 바뀌면 뚜렷한 호재가 없어도 기대심리로 인해 1월 중 주가가 다른 달에 비해 많이 오르는 현상을 ..

중국은 작년 12월 열린 중앙경제공작회의에서 ‘일대일로(一帶一路·One Belt One Road)’ 프로젝트를 ‘2015년 중장기 지역경제 발전 중점 전략’으로 결정했다. 중국 지도층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는..

한국은 최근 베트남과의 자유무역협정(FTA) 체결, 아세안(ASEAN) 대화 수립 25주년 특별정상회의 개최 등을 통해 아세안 시장과의 교류를 확대해 가고 있다. 아세안 시장이 성장성 면에서 매력적인 투..

2014년 주식시장은 지난 4년간의 지루한 박스권이 지속된 한 해였다. 과거 주가 상승기 지수 상승을 주도한 경기 민감 대형주는 코스피가 2000선을 상회할 때 일시적으로 시장의 관심을 받았지만 수급..

지난달 27일 석유수출국기구(OPEC) 정례회의를 기점으로 글로벌 원유시장은 치킨게임에 돌입했고 그 영향으로 국제 유가는 급락했다. 글로벌 주요 산유국들이 손해를 감수하더라도 의무 감산을 이유로..

지난 4일 국내 카지노 3사의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했다. 업종 대표주라 할 수 있는 파라다이스가 전일 대비 12.2% 급락했고, GKL도 큰 폭(9.7%) 하락했다. 강원랜드 역시 2.4% 하락했다. 중국발(發)..

지난 14일 치러진 일본 중의원 조기 총선이 예상대로 자민당의 압승으로 끝나면서 엔화 약세를 주축으로 한 일본 아베노믹스 정책이 다시 강화될 것이라는 예상이 지배적이었다. 그러나 총선 이후 일..

기상예보관들의 어려움을 신문에서 읽은 적이 있다. 기후는 공전과 자전, 다양한 자연현상에 따라 변화무쌍하게 전개되나 최근에는 환경오염에 따른 지구온난화로 변수가 더 많아졌다는 고충을 토로하..

청양의 해인 2015년 국내 채권과 주식 시장 최대 화두는 ‘저금리의 고착화’다. 채권의 경우 은행 예금과 국채에서 세후 2% 이상 수익을 기대하기가 어렵다. 투자자들은 신용위험이나 환위험을 감수..

12월 들어 중국 증시가 연일 핫 이슈다. 11월 후강퉁 실시와 더불어 폭발적인 상승을 이어가던 상하이종합지수는 지난 8일에는 2011년 이래 3년 만에 3000을 넘어서면서 뜨거운 강세장을 보여줬다. 그..

달러화 강세, 국제 유가 급락 등 다양한 요인들로 인해 글로벌 시장의 변동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머징 마켓 전반에 대한 투자자 우려가 지속되고 있다. 그러나 이머징 마켓은 경제 및 시장 면..

최근 대기업의 대규모 자사주 매입 계획이 줄줄이 발표되고 있다. 삼성전자와 현대차 주가는 자사주 발표 이후 각각 5.3%, 5.7% 상승하며 분위기를 반전시키는데 제 역할을 톡톡히 한 것으로 평가된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당사자는 미국이었다. 하지만 미국은 증시와 경제 모두 시장 기대를 앞질렀고 오히려 중국을 포함한 신흥국과 유럽 국가들이 여전히 힘겨운 나날을 보내고 있다. 미국은 이미..

지금 한국에서 돈이 많아도 안 되는 것 중 하나가 ‘허니버터칩을 먹으며 아이맥스 극장에서 인터스텔라를 보는 것’이라는 농담이 있다. ‘인터스텔라’의 흥행 열기가 이토록 뜨겁다. 지난달 6일 개..

다음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03.04 15:29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1,998.29 ▼ 3.09 -0.15%
코스닥 630.35 ▲ 4.71 0.75%
종목편집  새로고침 

mk포토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