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전체 실적발표 마켓레이더 CEO&Stock 고수인터뷰
주총현장 공모주 배당관련 유망주 고수판세읽기
뉴스 > 기획기사 > 마켓레이더

현재 예금 금리는 2.1% 수준이다. 이자소득세를 감안하면 2%에도 못 미친다. 현금 프리미엄이 높은 시기다. 2014년 인컴형 자산(월세, 수익형 부동산, 배당주 등) 수익률이 상대적으로 뛰어났던 이유..

중국 자본시장 신기원을 열 것으로 시장 기대를 한몸에 받아온 후강퉁이 지난 17일 시행됐다. 중국·홍콩 간 주식시장이 개방됨에 따라 글로벌 투자자는 시가총액 1조달러에 이르는 500여 개 상하이A..

올해 말 기업들의 주주총회 편의를 위해 도입된 섀도보팅(Shadow voting·정족수 미달로 주총 무산을 방지하기 위한 의결권 대리 행사 제도) 제도가 폐지된다. 과거 부실 기업들이 섀도보팅 제도를 악..

지난 10일 한·중 자유무역협정(FTA)이 체결됐다. 양국 정부가 올해 안에 세부사항 협상을 마무리하고 내년 초 정식 서명을 거치면 FTA가 정식으로 발효될 예정이다. 중국과의 FTA 체결은 ‘13억 거대..

일본이 지난 3분기에도 마이너스 경제성장률을 기록했다. 소비세 인상이 있었던 2분기에 연율로 환산한 성장률이 -7.3%에 그친 데 이어 3분기에도 -1.6%로 집계되면서 일본 경제가 침체 국면에 진입했..

요즘과 같이 현대차그룹에 대한 주주들의 걱정이 산더미였던 때가 없었던 것 같다. 시가총액이 SK하이닉스에 밀려 3위까지 추락했는가 하면 현대모비스와 기아차는 크게 순위가 밀려났다. 주가는 실적..

지난주 고 신해철 씨의 빈소에 다녀왔다. 신해철은 1980년대 조용필에 이어 1990년대 서태지 등과 함께 우리나라 대중가요계에 한 획을 그은 리더 중 한 명이었다. 그의 노래 ‘날아라 병아리’의 ..

삼성전자 현대중공업 등 굵직한 대표 제조업체 실적이 쇼크 수준으로 저조하게 나오면서 한국호가 좌초하는 것 아니냐는 염려가 커지고 있다. 세계 5위인 한국 자동차 산업도 비슷한 염려에서 자유롭..

일반적으로 주가가 오르면 채권 금리는 오르고, 주가가 빠지면 채권 금리는 내린다고 생각하기 쉽다. 경기가 나쁘면 주식 같은 위험자산에서 채권 같은 안전자산으로 돈이 흘러갈 것이기 때문이다. 이..

안정적인 투자를 위한 기본은 포트폴리오 다각화다. 국내 주식과 채권 분산 투자뿐만 아니라 해외의 다양한 투자 자산도 고려해야 한다는 의미다. 다양한 투자 기회를 찾는 투자자라면 글로벌 자원주..

올해 중소형주 강세 트렌드를 요약하면 한마디로 MBC(MobileㆍBioㆍChina Consumer)다. 이들의 공통점은 향후 저성장 구도에서도 높은 성장성을 유지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점이다. 특히 국내 모바일 ..

대내외 악재가 꼬리를 물고 이어지자 투자자들이 비관의 늪에 빠지고 있다. 주식시장에서는 제 아무리 이성적인 사람도 군중심리에 빠져들기 쉽다. 주가가 폭락해 시세판이 파랗게 물들면 투자자들은..

부진을 면치 못하던 미디어 주가가 최근 회생 조짐을 보이고 있다. 정부가 지상파에 `방송광고총량제` 도입 계획을 밝히면서 SBS, 제일기획 등 주가가 미약하나마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지상..

속절없이 밀리던 자동차 주가가 드디어 반등을 시작했다. 주주들과 교감 없이 이뤄진 현대차의 한전 용지 고가 낙찰이 투자자들 공분을 사 대규모 자금 이탈을 낳았지만 주가가 바닥 아니냐는 기대감..

미국의 유례없는 양적완화 종료와 금리 인상을 앞두고 투자자들은 선진국 국채 시장의 자본 손실에 대한 우려를 나타내고 있다. 채권시장 변동성이 커지는 가운데 하이일드 채권은 충격을 흡수하는 완..

국내 기업 실적은 이미 2010년부터 전차(電車)업종을 제외하고는 정체기에 접어들었다. 그런데 올해는 전체 실적 중 30%를 차지하는 삼성전자 이익까지 떨어지면서 2년 연속 실적 감소가 기정사실화하..

코스피가 1900 중반 아래로 급락했다. 국내 대표 기업의 실적 부진이 수면 위로 부상하고 글로벌 경기 부진 우려까지 가중되면서다. 박스권 상단을 뛰어넘길 기대했지만 이 같은 전망은 주주자본주의..

최근 부산에서 열린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BIFF)`를 참관했다. 1996년부터 시작된 BIFF는 베니스ㆍ칸ㆍ베를린영화제에 비해 역사는 짧지만 아시아 최고의 영화제로 성장했다. 13개 섹션을 통해 다양..

객관적인 `현상`과 주관적인 `인식` 사이에는 항상 괴리가 존재한다. 인터넷의 발달로 많은 현상에 노출되고 있지만 때때로 부정확한 정보가 급속히 확산되면서 인식이 왜곡되는 경우도 빈번하게 발생..

위험 없는 산업이나 기업에는 수익의 기회도 없다. 채권에서는 남들이 거들떠보지 않는 버려진 기업에 투자함으로써 주식보다 빠른 턴어라운드 이익을 취할 수 있다. 문제는 악화되는 속도고, 턴어라..

다음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11.25 15:29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1,980.21 ▲ 1.67 0.08%
코스닥 546.34 ▲ 4.41 0.81%
종목편집  새로고침 

mk포토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