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전체 실적발표 마켓레이더 CEO&Stock 고수인터뷰
주총현장 공모주 배당관련 유망주 고수판세읽기
뉴스 > 기획기사 > 마켓레이더

시장조사기관 가트너에 따르면 지난 1분기 전 세계 PC 출하량은 7657만대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1.7% 감소했다. 이에 따라 PC 수요는 8분기 연속으로 줄어들었다. 그러나 당초 5% 감소할 것이라고 점..

정책에 맞서지 마라. 주식시장에서 흔히 듣는 말 중 하나다. 정책을 예의 주시하면서 리스크를 관리해야 한다는 뜻이다. 정책과 관련된 불확실성이 잦아들게 되면 기업 펀더멘털 변수에 의해 주가가 ..

시장 대비 변동성을 줄이며 수익을 쌓아나가는 롱숏 펀드에 대한 선호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원금을 보장하는 롱숏 펀드의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롱숏 ELB(long-short Equity Linked..

4월 주식시장은 3월 말부터 시작된 상승세를 이어가며 지난 5개월간 반복된 월 초반 약세에서 벗어나고 있다. 가장 큰 변화는 외국인 수급으로 글로벌 경제에 대한 우려는 일부 남아 있지만 중장기적..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이 화두다. 국내시장의 기대수익률과 변동성이 크게 낮아지면서 해외에서 기회를 찾으려는 투자자들 요구가 늘어난 영향이다. 그러나 막상 자산배분 전략을 제시하면 그래서 지금..

주식투자에서 가치주와 성장주 투자의 상대적 우월성에 대한 논란은 국내외를 막론하고 오래된 단골 소재다. 가치주와 성장주에 대한 정의는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가치주는 낮은 주가수익비율(PER)..

IoT(Internet of Thingsㆍ사물인터넷)라는 키워드가 2014년 IT업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IoT란 기존 모바일 인터넷보다 진화된 단계로 유무선 네트워크에 연결된 기기나 부품들이 사람의 개입 없이..

지난해부터 가치주 펀드로는 2조2000억원의 자금이 순유입됐고, 성장형 펀드에서는 2조7000억원이 순유출됐다. 수익률 또한 2012년 5월부터 현재까지 가치주 펀드 55개 평균은 32%에 달하는 반면, 13..

최근 시장의 주요 이슈 중 하나는 주택 임대소득에 대한 과세 여부다. 정부에서 추진하는 주택시장 임대차 선진화 방안에 대한 이해관계자들 반응과 여론을 살펴보면 두 가지 측면에서 놀랍기 그지없..

지난 19일 재닛 옐런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의장은 양적완화 축소가 종료된 뒤 약 6개월이 지나면 기준금리를 인상할 수 있다고 밝혔다. 신참내기의 `말 실수`라는 지적이 나올 정도로 깜짝 발언이..

올 들어 미국 마스터합자조합(MLP)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천연자원 개발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상장형 합자조합인 MLP(Master Limited Partnership)에 투자하는 국내 펀드들도 생..

전 세계적으로 식료품 가격이 치솟고 있다. 최근 파이낸셜타임스에 따르면 올해 커피와 오렌지 주스, 밀, 설탕, 우유, 버터, 코코아, 돼지고기 등 8개 주요 식료품 가격은 평균 25% 가까이 오를 전망..

중국 경제의 행보가 초미의 관심사다. 중국 2월 수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나 감소하고 제조업 경기를 반영하는 구매자관리지수(PMI)가 3개월 연속 하락하면서 금융시장의 불안이 가중되고 있다..

최근 원자재값이 급등해 가격 상승 배경과 향후 전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에너지, 농산물, 금속 등 19개 상품 선물로 구성된 CRB지수는 연초 이후 8.1% 상승해 올해 들어 주요 투자자산 중..

지난해 국내 IT 관련주들의 상승을 이끌며 시장에서 뜨거운 이슈로 떠오른 스마트폰에 대한 관심이 예전만 못하다. 그러나 스마트폰 관련 부품업체들에 대한 과도한 우려가 오히려 새로운 투자 기회로..

채권시장이 고사 직전이다. 채권금리는 움직일 여지가 별로 없다. 국고채 3년물 금리는 9개월째 0.2%포인트의 좁은 박스권에 갇혀 있다. 경기는 좋아진다고 하지만 체감할 수 없고, 물가는 바닥을 확..

배당주 투자에 대한 인기가 하늘을 찌른다. 배당을 많이 주는 기업을 골라서 투자하는 국내 배당주 펀드가 일반 주식형이나 채권형 펀드보다 높은 수익을 내고 있기 때문이다. 작년 배당주 펀드의 평..

최근 발표된 우리나라 소비증가율 지표가 3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반갑고도 고무적인 소식이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높아진 한국 경제의 변동성을 줄이기 위해 많은 경제 전문가들이 내..

하이일드 펀드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 펀드는 신용평가사로부터 투기등급(무디스의 경우 Ba1 이하, S&P와 피치의 경우 BB+ 이하)을 받은 정크본드에 투자한다. 위험이 다소 높지만 최근 들어 수익성..

글로벌 자금 시장에서 3년여 만에 처음으로 주식형 펀드 선호도가 채권형 펀드보다 높아졌다. 지난해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테이퍼링(양적완화 축소) 이슈가 부각된 이후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이..

다음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04.17 15:29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1,992.05 ▼ 0.16 -0.01%
코스닥 565.75 ▼ 0.21 -0.04%
종목편집  새로고침 

mk포토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