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전체 기업분석 / 시장분석
뉴스 > 기획기사 > 새로고침

경제용어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목록목록

[줌인 이종목] 구글 클라우드가 선택한 KINX…데이터센터 수요 증가로 수혜
 기사의 0번째 이미지
클라우드 활성화와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수요 급증으로 인한 케이아이엔엑스(KINX) 매출 상승이 기대된다. 특히 지난 2분기부터 구글 클라우드가 KINX의 IDC 서비스를 선택하면서 시장은 더욱 주목하고 있다.

13일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증권사들은 KINX가 올해 영업이익 192억원을 기록해 전년(165억원) 대비 16.4%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KINX는 2000년에 설립된 인터넷 인프라스트럭처 전문기업이다.
인터넷 회선연동(IX) 서비스를 기반으로 IDC, 클라우드 솔루션 등 각종 인터넷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례로 주력 사업인 IX 서비스는 ISP(Internet Service Provider)와 CP(Contents Provider) 간 네트워크를 효율적으로 연동하는 역할을 한다.
데이터 사용량이 늘어날수록 회사 사업 영역은 커진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IDC는 서버 등 전산장비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인프라 환경을 구축해놓은 특수 공간으로, 일명 '서버호텔'이라고 불린다"면서 "KINX는 국내 도곡센터를 중심으로 수도권 6곳에 IDC를 구축해 각 센터 간 네트워크 연결성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아마존, 텐센트, IBM 등 글로벌 클라우드 사업자들이 KINX를 국내 전용 회선 서비스 제공자로 잇따라 선택했다.

클라우드 게임,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자율주행 등 서비스 도입이 확대됨에 따라 데이터센터 수요 역시 늘 것으로 보인다.

[김정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0.07.13 17:02:42 입력

경제용어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목록목록

 
기업분석 목록보기
[줌인 이종목] 20억 유튜버가 주목 `키네마스터.. 07/27
[Bull&Bear] 2분기 실적 기대에 한화솔루션 `쑥.. 07/16
[줌인 이종목] 구글 클라우드가 선택한 KINX….. 07/13
[줌인 이종목] 대주전자재료, 올 이익 100억 도.. 06/29
[Bull&Bear] 무더위 예고에 롯데하이마트 `씽씽.. 06/25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08.07 15:59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351.67 ▲ 9.06 0.39%
코스닥 857.63 ▲ 3.51 0.41%
종목편집  새로고침 

mk포토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