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뉴스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목록목록

뷰노, 대만 의료시장 진출…AI 기반 흉부 엑스레이 판독 기기
2021-09-01 14:33:46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뷰노가 대만의 의료기업 CHC 헬스케어그룹과 현지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판매허가를 받으면서 대만 시장 진출에 나선다.

뷰노는 AI 기반 흉부 엑스레이 영상 판독 보조 솔루션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가 대만 식품의약품청으로부터 제조판매허가를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는 흉부 엑스레이 영상에서 결절, 경화, 간질성 음영, 흉수, 기흉 등 주요 이상 소견을 높은 정확도로 탐지해 결핵이나 폐렴 등 주요 폐 질환 진단을 돕는 AI 솔루션이다.

뷰노는 올해 초 올해 초 대만 최대 종합 의료기업 CHC 헬스케어그룹과 대만 지역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뷰노가 집중 공략 국가로 대만을 선정한 것은 글로벌 수준의 ICT 인프라를 기반으로 정부가 주도하는 신규 헬스케어 솔루션 도입 방침을 통해 아시아의 디지털 헬스케어 강국으로 급부상하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대만에서 40여년 동안 축적된 풍부한 의료기기 판매 전문성과 노하우, 그룹 산하 대형병원과 다양한 현지 병원 네트워크를 보유한 CHC와 손잡아 대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CHC는 이번 허가 뿐 아니라 뷰노가 개발한 총 4개 제품의 현지 인허가 획득, 마케팅, 프로모션, 판매 및 유지보수 서비스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김현준 뷰노 대표는 "세계적인 의료 학술지 및 의료장비 파트너사의 검증을 거쳐 우수한 성능을 입증한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가 대만 허가를 획득함으로써 본격적인 현지 시장 공략의 발판이 마련됐다"며 "이번 허가를 받은 제품과 함께 현재 허가를 준비중인 뷰노메드 흉부CT AI™, 뷰노메드 펀더스AI™, 뷰노메드 본에이지™ 등의 뷰노메드 솔루션의 대만 시장 침투를 위한 적극적인 사업 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박윤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관련 종목

종목명 현재가 등락 등락률(%)
레이 29,950 0 -%
뷰노 18,200 ▼ 350 -1.89%
 
전체뉴스 목록보기
블링컨, 예정 없던 마크롱 예방…신.. 21-10-06
일본 이와테현 모리오카 동북동서 규.. 21-10-06
- 뷰노, 대만 의료시장 진출…AI 기반.. 14:33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12.06 15:59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973.25 ▲ 4.92 0.17%
코스닥 991.87 ▼ 6.6 -0.66%
종목편집  새로고침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