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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플레이가 시작된 이유 :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2021-04-29 11:30:05 

● 쿠팡은 로컬기업이다?

KOSPI 에서 삼성전자, SK 하이닉스를 제외하면 쿠팡보다 시가총액이 큰 기업은 없음. 심지어 우리나라는 이커머스 침투율이 이미 40% 수준에 육박한 성숙 시장. 따라서 쿠팡의 추가 성장 여력에 대한 의구심이 많음


● 쿠팡은 크로스보더 이커머스다

게다가 우리나라에 아마존이 진입할 예정. 아마존의 진입으로 염가의 상품들이 국내에 쏟아지며 전통 유통 채널은 타격을 입을 것. 특히 국내 셀러 기반의 이커머스들이 큰 피해를 볼 것. 아마존은 이미 세계의 공장인 중국 셀러 비중이 절반이 넘고 FBA로 중국 셀러를 위한 물류 서비스를 제공 중. 그래서 아마존의 국내 진출은 중국 셀러의 우리나라 진입이 임박했다는 의미로도 볼 수 있음. 대중 의존도가 높은 우리나라는 중국 셀러의 한국 직접 진출을 막기 힘들 것. 따라서 쿠팡은 당위적으로 크로스 보더 이커머스를 해야만 함. 쿠팡도 풀필먼트서비스인 제트배송이 있기 때문에 중국 셀러 확보에 나섰고, 이를 활용한 아웃바운드 크로스보더 이커머스를 준비 중. 싱가포르 진출을 계기로 동남아시아에 중국 셀러를 필두로 직접 진출할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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