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뉴스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목록목록

"기업 대차대조표에 데이터 활용도 반영해야"
2022-05-25 17:56:18 

◆ 다보스포럼 ◆

24일(현지시간) 스위스 다보스포럼에서 열린 '디지털 경제의 전략적 전망' 세션에 참여한 세계 주요 정보기술(IT) 기업 리더들은 디지털 경제를 이끌어가는 핵심 자산으로 데이터의 가치에 주목하고 활용도를 끌어올려야 한다고 충고했다.

안토니오 네리 HPE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데이터를 활용해 사회적 도전 과제들을 진전시키는 것이 중요해졌다"며 "이 과제에는 기후, 다양성, 연결성, 사이버 보안 등이 포함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기업의 대차대조표에 건물이나 기타 무형자산 등과 함께 데이터도 기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루스 포랫 구글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데이터를 현명하게 활용하는 방식에서 돌파구가 보이기 시작했다"며 "구글 번역기는 과거보다 훨씬 적은 데이터로도 영어·벵골어 번역을 할 수 있게 됐는데 앞으로 이런 움직임이 더욱 빨라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데이터 경제로 전환할 때 염두에 둬야 할 부분에 대한 조언도 나왔다. 네리 회장은 "많은 양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것에는 비용이 든다"며 "다른 산업 분야와 마찬가지로 데이터 비용과 수익 창출 기회를 파악하기 위해 밸류체인(가치사슬)을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데이터를 다루는 데 있어서도 비용과 수익 창출 구조를 잘 파악해야 한다는 의미다.

[김태성 기자 / 박건우 연구원]

 
전체뉴스 목록보기
뉴욕증시, 국채금리 하락에 상승…나.. 22-06-08
푸틴의 전쟁 탓에…한국 등 제조업 .. 22-06-08
- "기업 대차대조표에 데이터 활용도 .. 17:56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08.10 15:59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480.88 ▼ 22.58 -0.90%
코스닥 820.27 ▼ 13.38 -1.60%
종목편집  새로고침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