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해외증시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목록목록

英엔지니어링 컨설팅 업체 ODE, 통영 욕지해상풍력 조성 사업 참여
2022-05-08 12:35:33 

영국 런던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엔지니어링 컨설팅 서비스 제공사 ODE(Offshore Design Engineering Ltd)가 뷔나에너지에서 추진하는 384MW 규모 욕지해상풍력단지의 오너스 엔지니어(Owner's Engineer)로 선정됐다. 주한 영국대사관은 최근 이같이 밝히면서 ODE가 최근 수주한 유사한 프로젝트의 연장선이라고 설명했다. ODE는 현재 한국에서 오너스 엔지니어로서 1GW가 넘는 해상풍력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다.



ODE는 향후 2년 간 기본 설계부터 풍력발전터빈 패키지 지원, EPC 준비 지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컨설팅하게 되며, 해당 프로젝트가 한국 정부의 2030년 12GW 목표보다 앞선 2026년까지 상업운전을 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ODE는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서울 및 런던 사무소 간의 활동을 조율하고, 현지 엔지니어링 경험과 전문성, 글로벌 엔지니어링 사업 경험을 접목해 맞춤형 엔지니어링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백진호 ODE 한국 지사장은 "지금은 한국 해상풍력 시장이 힘차게 발전해가는 시기"라며 "한국에서 이미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ODE의 입지를 확보하고 있는 가운데, 전문적인 컨설팅을 통해 한국 해상풍력 개발 업체들과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광진 뷔나에너지 코리아 대표는 "욕지해상풍력단지 프로젝트에서 ODE와의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며 "뷔나에너지가 이 지역에서 쌓아온 경험이 ODE의 강력한 기술 역량과 결합해 욕지해상풍력 프로젝트를 원활하고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이크 웰치 주한영국대사관 국제통상부 참사관은 "우리는 한국에서 영국의 해상풍력 엔지니어링 컨설팅 업체들을 강력히 지원해왔다"며 "ODE가 한국 시장에서 계속해서 성공적으로 협력하고, 한국이 향후 에너지 믹스의 중요한 축인 해상풍력 에너지를 통해 기후변화를 해결하기 위한 세계적 노력을 지원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덕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해외증시 목록보기
"매파 파월, 괜찮아"…`야수의 심장.. 22-10-02
[뉴욕증시-주간전망] '잔인한 9월' .. 22-10-02
- 英엔지니어링 컨설팅 업체 ODE, 통영.. 12:35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12.01 15:59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479.84 ▲ 7.31 0.30%
코스닥 740.60 ▲ 11.06 1.52%
종목편집  새로고침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