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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 및 레저] 살 거 다 사셨으면, 이제 하고 싶었던 거 하셔야죠(요약)
2022-05-24 15:34:10 

물건보다는 무형의 경험에 대한 소비 트렌드로 변화할 것

팬데믹 기간 동안 자산 가치 상승과 보복 심리로 가전/가구/자동차 등 유형 상품에 대한 소비가 확대되었다.

온라인 상품별 거래액을 보면 여행교통/문화레저 부문의 합산 소비액은 2019년 20.4조원에서 2021년 10.6조원으로 48% 감소했는데, 동기간 가전제품은 14.3조원에서 21.8조원(+53%)으로, 가구는 3.5조원에서 5.4조원(+153%)으로 급증했다.

TV/소파/자동차 등 고가 상품들의 교체 주기들이 최소 4~5년이라고 감안하면 2024년까지는 다시 여행/콘서트 등 레저로의 소비가 집중될 것이다.




보복 소비가 결합되며 2023년 사상 최대 실적 전망

2~3년간 이연된 보복 수요로 가격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라이브네이션은 이미 콘서트 티켓 가격이 2019년 대비 20% 상승했다고 밝혔으며, 케이팝은 팬덤의 글로벌화로 수혜가 예상된다.

한국 드라마 역시 증명한 레퍼런스를 통해 제작비와 리쿱율 그리고 편수가 상승하고 있다.

극장은 지난 2년간 40%의 가격인상을 단행했으며, 여행은 2023년 하반기에야 정상화될 항공 노선에 따른 좌석 공급 부족 이슈로 상품가격이 50~100% 상승했다.

카지노는 성숙 시장인 미국에서조차 가파른 인당 드랍액 증가가 확인되었다.




Top picks 및 주요 커버리지 상세 설명

OTT 경쟁심화로 제작 편수/리쿱율이 상승하는 스튜디오드래곤과 2년 이상 이연된 해외 여행 수요가 집중될 하나투어를 최선호주로 제시한다.

팬덤의 글로벌화로 2021년 사상 최대 실적에 더해 투어 및 신인 그룹 데뷔 싸이클이 재개될 JYP와 SM을 차선호주로 제시한다.

관심주로는 하이브로 BTS의 군입대에 대한 단기 불확실성이 해소된다면 현 주가에서는 상당한 주가 상승 모멘텀을 기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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