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뉴스 -> 매일경제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목록목록

유니클로·에잇세컨즈 긴장하겠네…자라, 잠실 롯데월드몰에 서울 최대규모 매장 새단장해 문열어
2022-05-20 14:19:39 

글로벌 패션브랜드 자라가 잠실 롯데월드몰점을 서울 최대 규모의 체험형 매장으로 리뉴얼 확장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잠실 롯데월드몰 1층과 2층에 위치한 자라 매장은 총 3180㎡ 규모로 기존 매장보다 1.5배 넓어졌으며 제품 라인 별 세분화된 큐레이션과 브랜드 경험이 가능한 체형형 매장으로 탈바꿈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컬러와 자연 채광을 활용한 인테리어를 적용해 자연친화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1층엔 여성복 컬렉션이 자리잡고 있다.
자라의 뷰티 컬렉션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뷰티 존'과 슈즈와 백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큐레이션 공간 '슈즈&백 존'이 신설됐다.

2층엔 남성용 고기능성 액티브웨어 '애슬레틱즈' 컬렉션 전용 공간을 선보인다. 고객에게 더욱 쾌적하고 여유로운 매장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결제, 환불, 제품 문의, 온라인 스토어 제품 픽업 등 각각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동선을 고려한 별도의 결제 데스크도 운영한다.

자라는 매장 리뉴얼을 통해 '체험'공간 강화에도 힘썼다. 뷰티 존엔 AR 필터가 장착된 디지털 기기를 통해 3D 시뮬레이션으로 메이크업을 테스트해 볼 수 있으며 2층 아동복 섹션에서는 아동용 피팅룸과 체험형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디지털 플레이그라운드도 새롭게 자리잡았다.

1층에 마련된 일부 피팅룸은 전 세계 자라 매장 최초로 적용된 '스페셜 피팅룸'으로 고객들이 특별한 피팅 인증샷을 남길 수 있도록 6주에 한 번씩 새로운 테마로 교체할 예정이다.

자라 모바일 앱 내 스토어 모드를 통해 온라인 스토어와 통합된 서비스도 선보인다. 스토어 모드를 활용하면 매장 내 고객이 원하는 제품 위치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 피팅룸 예약도 가능하다.

자라는 자연 채광 및 친환경 LED 디스플레이, 에어컨 및 전기 사용량 등을 모니터링하고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도 새롭게 반영해 기존 매장 대비 전기 소모를 35%까지 줄였다.

이번 리뉴얼은 자라 본사에서 새로운 콘셉트로 글로벌 매장 리뉴얼을 시작한 이후 스페인 마드리드, 일본 긴자, 아랍레미리트 두바이에 이어 전 세계에서 네 번째로 진행됐다.
자라는 2012년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하는 옴니채널 전략의 일환으로 온라인 스토어를 강화하는 한편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쇼핑 경험 극대화를 위한 전 세계 주요 매장의 리뉴얼 및 확장을 진행한 바 있다.

자라는 롯데월드몰점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ZARA와 서울 글자를 합쳐 디자인한 로고도 공개했다. 오픈 당일 20일부터 22일까지 3일 간 자라 롯데월드몰점을 방문하는 모든 구매고객에겐 꽃다발을, 1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겐 ZARA 볼들리 서울 향수 또는 한정판 서울 리유저블 백을 선물로 제공한다.

자라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매우 중요한 시장으로 자리잡은 한국에서 자라의 새로운 콘셉트 매장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새롭게 리뉴얼된 매장을 통해 고객분들께 보다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쇼핑 경험과 더욱 향상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영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관련 종목

종목명 현재가 등락 등락률(%)
테스 19,300 ▼ 400 -2.03%
레이 21,550 ▲ 1,400 +6.95%
 
전체뉴스 -> 매일경제 목록보기
한국동서발전, 울주군 농지 3곳에 3.. 22-05-20
`퍼온 글` 때문에 `날벼락` 맞은 중.. 22-05-20
- 유니클로·에잇세컨즈 긴장하겠네….. 14:19
"치약도 품절대란 나겠네"…포켓몬 .. 22-05-20
풀무원, 美 월마트 400여곳에 한국 .. 22-05-20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07.06 12:05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318.13 ▼ 23.65 -1.01%
코스닥 756.72 ▲ 5.77 0.77%
종목편집  새로고침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